LG유플러스 추석 명절 연휴 유용한 서비스, U+tv 가족방송·모바일tv·카카오내비·VR·AR·클라우드게임 지포스 나우

홈 > 미디어 > 사회·문화·미디어
사회·문화·미디어

방송·통신 | LG유플러스 추석 명절 연휴 유용한 서비스, U+tv 가족방송·모바일tv·카카오내비·VR·AR·클라우드게임 지포스 나우

권경욱 기자 0   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정부의 이동자제 권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금번 추석 연휴 명절 대이동이 최소화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뉴노멀, 언택트 시대의 가족간의 연결에 IT 기술이 새롭게 주목되고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추석 명절 연휴를 위한 U+tv 가족방송·모바일tv·카카오내비·VR·AR·클라우드게임 지포스 나우 등 유용한 서비스를 소개했다.



U+tv 가족방송으로 ‘언택트’ 가족모임 


LG유플러스는 가족과 친지를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덜고 직접 대면하지 않더라도 스마트하고 건강한 ‘언택트 추석’을 보낼 수 있는 ‘U + tv 가족방송’ 서비스 알리기에 나섰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하고 있는 ‘U + tv 가족방송’ 앱을 이용하면, U + tv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1:1 생방송 중계가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스마트폰 앱 스토어에서 ‘U + tv 가족방송 (직캠)’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생방송’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화면이 실시간으로 원하는 U + tv에 중계된다.



thumb-3696014431_Blzac8As_51a52c540ab3ad8e2bdc82b2e81a42af7ff99b28_600x400.jpg


이를 위해 스마트폰과 TV를 사전에 연결시켜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스마트폰으로 방송을 보낼 자녀가 고향에 계신 부모님 댁 U + tv의 가족채널 970번 왼쪽 하단의 TV번호를 확인해 스마트폰 앱에서 TV번호를 입력하거나, 부모님이 직접 부모님의 U + tv 970번에 진입한 후 옵션에서 자녀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연결해 놓기만 하면 1:1로 가족방송을 생중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추석 명절에 성묘나 벌초, 차례에 참여하지 못해 하는 자녀들은 고향에서 친지들이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보내주는 차례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TV에서 시청할 수 있고, 멀리 계신 부모님들은 이번 추석 명절에 얼굴을 보지 못해 아쉬웠던 손자와 손녀들의 재롱과 자녀들의 안부 영상을 큰 TV 화면으로 생생하게 시청하면서 마치 옆에 있는 듯한 친근감을 느낄 수 있다. 모바일로 방송을 보내는 자녀와 TV를 보고 있는 부모님이 직접 대화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영상과 음성은 상대편 TV로 송출되며 반대로 IPTV 고객은 리모콘의 초록색 버튼을 눌러, 음성을 상대편 스마트폰으로 전송하여 서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한편 10월 2일까지 가족 단톡방에 U + tv 가족방송을 소개하는 이미지를 공유하고 인증하는 고객에게 커피머신, CJ더쿠킷 상품권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LG유플러스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U + 모바일tv와 언제 어디서나 지상파 인기 프로그램부터 최신 영화까지 빵빵~!


LG유플러스 모바일 IPTV U + 모바일tv에서는 인기 드라마 정주행, 무료/최신 영화 등 외출이 어려운 요즘 멀리 이동하지 않고 명절 연휴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U + 모바일tv 기본 월정액’(VAT 포함 월 5,500원) 고객은 ‘기본월정액은 무료’ 특집관에서 SBS 편의점 샛별이와 더킹: 영원의 군주, 스토브리그와 JTBC 이태원 클라쓰, 부부의 세계 등 화제를 모은 인기 드라마를 무료로 ‘정주행’하며 볼 수 있다. 외에도 전국 트로트 열풍을 일으킨 TV조선의 <미스터트롯>과 대표 리얼리티 연애 프로그램인 채널A 하트 시그널3, 레전드 버스킹 JTBC의 비긴어게인 코리아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도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특히 미스터트롯 미공개 영상을 무료로 제공하는 전용 특집관에서 명절 연휴 기간 부모님부터 어린 자녀까지 트로트의 새로운 매력, 매번 반복 재생한 본방송과는 다른 영상을 발견할 수 있다. 지브리 애니부터 그 시절 명작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테마 추천관(유료)도 마련됐다.



thumb-3696014431_ab3dgwBH_51a52c540ab3ad8e2bdc82b2e81a42af7ff99b28_600x600.jpg


▲ 도깨비, 호텔 델루나,주군의 태양, 오 나의 귀신님 등 달콤살벌 호러로맨스 드라마 ▲마블 특집관 ▲짱구는 못말려 ▲ 대장금, 하얀거탑, 별에서 온 그대, 상속자들 등 그 시절, 명작 드라마 ▲좀비영화 ▲지브리 스튜디오 등 전 연령, 온 가족의 취향을 저격할 테마 추천관에서 모두 즐거운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다.


U + 모바일tv는 이용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타사 고객의 경우 ‘U + ID’ 가입 후 감상 가능하다. U + 모바일tv 기본 월정액 고객은 최신영화와 애니메이션, 지상파 및 종편 채널의 SVOD 등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U + 모바일tv는 80여개 실시간 채널과 영화, 미드∙영드∙중드∙일드 등 해외 시리즈는 물론 애니, 다큐 등 20여만편의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또 고객 시청 경험 빅데이터 기반 맞춤 추천 기능, 자사 IPTV 서비스 U + tv와 구매 연동 및 상호 이어보기 등 편의성이 강점으로 꼽힌다.



LG유플러스 고객은 데이터 걱정 없이 ‘U + 카카오내비’로 부릉부릉~! 


LG유플러스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U + 카카오내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LG유플러스와 LG유플러스 알뜰폰(MVNO)을 쓰는 LTE 및 5G 고객은 U + 카카오내비 이용 시 제로레이팅을 적용 받아 데이터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7월에는 5G 특화 기능으로 LG전자,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AR길안내(증강현실 길안내)’ 기능을 모바일 내비게이션으로는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AR길안내 기능을 이용하면

운전자가 실제 주행중인 도로 위에 주행경로와 방향을 그려준다.


U + 카카오내비의 AR길안내 기능 출시 첫날인 7월 29일에는 앱 업데이트 진행 고객 중 절반 이상이 AR길안내 기능을 사용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출시 후 지원 단말을 확대해달라는 고객 요청에 따라 지속적으로 단말을 확대했다.



thumb-3696014431_jBgd6qI7_51a52c540ab3ad8e2bdc82b2e81a42af7ff99b28_600x1190.jpg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5G 기기인 삼성전자 ‘갤럭시S10 5G’와 LG전자 ‘V50 씽큐(ThinQ)’ 외에도 ▲LG V50S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A90 ▲갤럭시 S20+ 5G ▲갤럭시 S20 울트라 ▲갤럭시 S20 5G를 보유한 LG유플러스 5G 고객은 U + 카카오내비 AR길안내 서비스를 이용료와 데이터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위의 단말을 이용 중인 LG유플러스 5G 고객은 U + 카카오내비 AR길안내 서비스 이용료와 데이터 이용료 역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주행 시 기본 ‘지도모드’와 ‘AR모드’ 중 선택할 수 있고, ‘AR모드’를 선택하면 AR길안내로 전환된다. 주행 도중 언제든지 기본 지도모드로 바꿀 수 있다.


AR길안내를 이용하면 운전자가 보고 있는 동일한 차선 위에 파란색 카펫이 주행도로를 안내한다. 갈림길에서는 AR화살표가 나타나 회전해야 하는 방향과 회전 지점까지 거리를 알려준다. 


복잡한 교차로나 갈림길에서 진입 방향을 명확히 안내해 경로 이탈 없는 진입이 가능하다. 과속 시에는 카펫 색상이 빨간색으로 변해 과속을 쉽게 인지할 수 있다. 목적지 주변에 도착하면 운전자가 보는 동일한 풍경 위에 ‘AR핀’이 등장해 주변에서 헤매지 않고 도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5G 고객은 기존 U + 카카오내비를 업데이트하거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을 통해 U + 카카오내비를 내려 받아 AR길안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추석을 맞이해 모바일IPTV 서비스 ‘U + 모바일tv’에서 U + 카카오내비 AR길안내 홍보영상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U + 모바일tv 5만원 이용권(1명) ▲3천원권(1천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연휴 기간인 28일(월)부터 10월 4일(일)까지 AR길안내 홍보영상을 시청하는 LG유플러스 전 고객 누구나 자동 응모된다. 



VR로 여행가고 AR로 집에서 운동, 쇼핑 공연 감상한다


① 연휴 ‘방콕’이라면 LG유플러스의 U + VR 추천


방 안에서 VR헤드셋을 활용해 생동감 있게 공연을 관람하거나 좋아하는 스타와 데이트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VR 영화, 아름다운 여행지 영상, 세계적인 유명 공연, 인터랙티브 게임, VR 웹툰 등 현실보다 생생한 VR콘텐츠로 ‘홈캉스’를 즐길 수 있다.


② AR로 자세교정하고 AI가 코칭하는 ‘스마트홈트’


‘스마트홈트’는 LG유플러스가 카카오 VX와 손잡고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250여 편의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다. 인공지능(AI) 코칭과 ‘AR 자세보기’ 기능을 통해 운동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 


단순히 동작을 따라하는 것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AI기술을 적용, AI코치가 실시간으로 자세를 교정해주고, 운동이 끝나면 별로도 기록할 필요없이 신체 부위별 운동시간, 소모칼로리, 동작별 정확도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thumb-3696014431_PIalD0Ly_51a52c540ab3ad8e2bdc82b2e81a42af7ff99b28_600x419.jpg


4개 각도로 촬영한 전문가의 운동영상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멀티뷰 영상’과 360도 AR로 정확한 자세를 볼 수 있는 ‘AR자세보기’로 집에서도 전문적인 운동 자세 교정이 가능하다.


이번 달에는 모바일에 이어 IPTV 플랫폼 ‘U + tv’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U + tv용 스마트홈트는 UHD2, UHD3 셋탑박스에서 지원하며, 지원 모델은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해당 셋탑박스를 이용하는 U + tv 고객에게는 스마트홈트의 모든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된다.


③ 오프라인 쇼핑보다 실감나는 내 손안의 ‘언택트’ 소비… ‘U + AR 쇼핑’


실감형 서비스를 TV홈쇼핑과 연결한 ‘U + AR 쇼핑’은 이용자 수가 1월 대비 4배 폭증했다. 최근에도 이러한 트렌드는 지속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이 큰 배경으로 작용했다.


U + AR 쇼핑은 스마트폰을 TV홈쇼핑 화면에 비추면 증강현실로 나타난 상품 정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 앱마켓에서 U + AR 쇼핑 앱을 내려 받아 실행해 방송중인 홈쇼핑 화면을 비추면 된다. 홈쇼핑 채널을 인식하면 방송중인 상품관련 정보가 TV 주변에 AR형태로 제공된다.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듯 상품을 360도로 돌려가며 자세히 볼 수 있는 3D AR기능과 방송에 나오지 않은 상품정보를 영상으로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있는 비디오AR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3D AR로 구현된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공간에 배치해 볼 수도 있다.


④ 뮤지컬 작품도 AR앱에서 손쉽게 만나세요


5G 실감형 콘텐츠 기술이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뮤지컬 작품과 증강현실(AR)기술의 첫

콜라보가 탄생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국내 초연 10주년을 맞이한 최고의 명작, 뮤지컬 ‘모차르트!’(제작: ㈜EMK뮤지컬컴퍼니)를 뮤지컬 작품 중 최초로 증강현실 콘텐츠로 제작, U + AR앱을 통해 서비스한다.



thumb-3696014431_ZnODwjR4_51a52c540ab3ad8e2bdc82b2e81a42af7ff99b28_600x428.jpg


이번에 선보이는 뮤지컬 최초의 AR콘텐츠는 뮤지컬 ‘모차르트!’ 배우들의 주요 공연곡을

감상할 수 있는 ‘AR오르골 영상’과 배우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AR포토 스티커’로 구성됐다.


U + AR앱을 통해 구현되는 뮤지컬 배우들의 실사기반 3D 콘텐츠는 360도 각도에서 감상이 가능하고, 배우들과 함께 촬영한 사진이나 공연영상 등을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⑤ 교육용 도서도 AR로 손쉽게~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동화, 자연관찰, 과학 등의 콘텐츠를 3D AR로 생동감있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교육 애플리케이션 ‘U + 아이들생생도서관’이 인기다.


U + 아이들생생도서관은 ‘DK’, ‘펭귄랜덤하우스’, ‘Oxford’ 등 전 세계 유명 아동도서 출판업체 24개사와 제휴해 영어도서 152편을 3D AR로 제작, 독점 제공 중이다. 이 서비스는 영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5세부터 9세 어린이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내용에 따른 카테고리별 메뉴 구성은 물론 알파벳 학습 시작 단계부터 영어책을 읽을 수 있는 어린이까지 수준에 맞춰 도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앱스토어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제공되는 도서를 체험할 수 있다.


이 서비스의 월 이용료는 5,500원(부가세 포함)으로, LTE 및 5G 스마트폰 고객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키즈폰 가입자와 U + 5G프리미엄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서비스 가입은 가까운 LG유플러스 매장, 홈페이지(U + Shop),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PC방에서 즐기던 게임을 IPTV로 집안에서


LG유플러스의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를 이용하면, PCㆍMacㆍ5G스마트폰, IPTV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데스티니 가디언즈와 같은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재 300여종의 게임이 지원되고 있으며, 7월말부터는 전 세계 1700만 게이머가 선택한 글로벌 대작 게임 ‘검은사막’도 이용 가능하다.



thumb-3696014431_lXyaOL67_51a52c540ab3ad8e2bdc82b2e81a42af7ff99b28_600x342.jpg


LG유플러스는 지포스나우의 무료 상품인 ‘지포스나우 베이직’을 모든 지포스나우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번 플레이 시 최대 1시간의 연속 플레이가 가능하고 시간이 경과하면 재 접속 후 이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 횟수에 제한은 없다. ‘지포스나우’의 모바일 버전은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PC버전은 지포스나우 공식 홈페이지(gfn.uplus.co.kr) 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이 가능하다.



추석 명절 연휴 대비 5G 특별소통대책 마련


LG유플러스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 통신 비상 태세를 갖춘다.


LG유플러스는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명절 연휴를 앞두고 이동통신 통화량 및 데이터 트래픽 급증에 대비해 네트워크 최적화,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등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수립했다. 


이 기간 동안 LG유플러스는 명절 네트워크 특별 소통을 위한 비상운영체계에 돌입해 고객들이 데이터와 음성 등 통신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토록 할 계획이다. 특히 비상 상황에도 긴급 대응할 수 있도록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개소해 24시간 집중 모니터링 체계에 돌입한다.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SRT/KTX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을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교환기·기지국 증설 등을 통한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


특정 지역의 데이터 트래픽 및 통화량 증가가 예상되는 명절의 특성을 감안하고 장애 발생에 대비해 중요 거점지역에는 현장요원을 증원, 상시 출동 준비태세도 갖춘다. 매년 반복되는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에서도 적극적으로 고객보호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이달 초 발생한 태풍 마이삭ㆍ하이선으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영남지역의 통신설비에 대해서는 고객불편을 줄이기 위해 최단시간으로 서비스 복구를 완료했다.


지난 태풍은 강한 바람과 비를 동반한 채로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영남지역을 관통하면서 시설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LG유플러스는 신속한 복구를 위해 전국의 복구인력을 피해지역에 집중 투입했다. 강풍으로 방향이 틀어진 안테나를 재조정하는 등 태풍 피해 복구 이후에도 전체 시설물ㆍ설비 점검에 전 직원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