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IPTV·내비·AR/VR·게임·AIoT 기술 활용, LG유플러스 여름 휴가철 유용한 서비스

홈 > 미디어 > 사회·문화·미디어
사회·문화·미디어

방송·통신 | 모바일 IPTV·내비·AR/VR·게임·AIoT 기술 활용, LG유플러스 여름 휴가철 유용한 서비스

권경욱 기자 0   0

LG유플러스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휴가철에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모바일 IPTV, 내비, AR/VR, 게임, AIo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했다. 



■ [모바일IPTV] U+모바일tv와 함께라면 침대 반경 2m 밖으로 나가지 않는다


LG유플러스 모바일 IPTV U+모바일tv에서는 인기 드라마 정주행, 무료 영화 등 외출이 어려운 요즘 ‘홈캉스’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U+모바일tv 기본 월정액’(VAT 포함 월 5,500원) 고객은 ‘기본월정액은 무료’ 특집관에서 KBS <동백꽃 필 무렵>, SBS <스토브리그>, JTBC <부부의 세계> 등 최근 큰 화제를 모은 인기 드라마 총 48편을 무료로 ‘정주행’하며 볼 수 있다.


주말에만 깜짝 무료 ‘주말 무료 영화’ 특집관도 마련됐다. 24일(금)부터 26일(일) 까지 <미스터 주: 사라진 VIP>를 무료로 제공한다.


U+모바일tv는 이용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타사 고객의 경우 ‘U+ID’ 가입 후 감상 가능하다. U+모바일tv 기본 월정액 고객은 최신영화와 애니메이션, 지상파 및 종편 채널의 SVOD 등을 시청할 수 있다.


31일(금)까지 지상파 3사 월정액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여름 휴가철에 유용한 ▲캠핑용 BBQ 그릴(1명) ▲캠핑 테이블 의자 세트(3명) ▲모바일 커피교환권(50명)을 증정한다. 지상파 유∙무료  다시보기 콘텐츠 시청 고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설빙 상품권 2만원(50명) ▲모바일 커피교환권(100명)을 제공한다.


한편 U+모바일tv는 80여개 실시간 채널과 영화, 미드∙영드∙중드∙일드 등 해외 시리즈는 물론 애니, 다큐 등 20여만편의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또 고객 시청 경험 빅데이터 기반 맞춤 추천 기능, 자사 IPTV 서비스 U+tv와 구매 연동 및 상호 이어보기 등 편의성이 강점으로 꼽힌다.



■ [내비] LG유플러스 고객은 데이터 걱정 없이  ‘U+카카오내비’로 부릉부릉~! 


LG유플러스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U+카카오내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LG유플러스와 LG유플러스 알뜰폰(MVNO)을 쓰는 LTE 및 5G 고객은 U+카카오내비 이용 시 제로레이팅을 적용 받아 데이터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U+카카오내비는 카카오T 플랫폼을 이용하는 일반 이용자, 택시기사, 대리기사를 통해 구축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1분 단위의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를 제공한다. 또한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보다 정확한 예상 소요 시간을 알려주고, 미래 운행 정보 기능을 탑재해 최대 1년까지 미래 특정 시점의 교통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음성인식으로 전방을 주시하며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가 접목되어 ‘헤이카카오’를 부르면 음성인식이 작동되며, 원하는 명령어를 말하면 된다. 기존에 휴대폰을 직접 조작해야만 했던 목적지 변경, 음악듣기, 포털 검색, 날씨정보 검색 등 음성만으로 모두 해결이 가능하다.



■ [VR/AR] VR로 여행가고 AR로 집에서 운동, 쇼핑 공연 감상한다


① 연휴 ‘방콕’이라면 LG유플러스의 U+VR 추천


방 안에서 VR헤드셋을 활용해 생동감 있게 공연을 관람하거나 좋아하는 스타와 데이트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VR 영화, 아름다운 여행지 영상, 세계적인 유명 공연, 인터랙티브 게임, VR 웹툰 등 현실보다 생생한 VR콘텐츠로 ‘홈캉스’를 즐길 수 있다.


② AR로 자세교정하고 AI가 코칭하는 ‘스마트홈트’


‘스마트홈트’는 LG유플러스가 카카오 VX와 손잡고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250여 편의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다. 인공지능(AI) 코칭과 ‘AR 자세보기’ 기능을 통해 운동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


단순히 동작을 따라하는 것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AI기술을 적용, AI코치가 실시간으로 자세를 교정해주고, 운동이 끝나면 별로도 기록할 필요없이 신체 부위별 운동시간, 소모칼로리, 동작별 정확도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4개 각도로 촬영한 전문가의 운동영상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멀티뷰 영상’과 360도 AR로 정확한 자세를 볼 수 있는 ‘AR자세보기’로 집에서도 전문적인 운동 자세 교정이 가능하다.


③ 오프라인 쇼핑보다 실감나는 내 손안의 ‘언택트’ 소비… ‘U+AR 쇼핑’


실감형 서비스를 TV홈쇼핑과 연결한 ‘U+AR 쇼핑’은 이용자 수가 1월 대비 4배 폭증했다. 최근에도 이러한 트렌드는 지속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이 큰 배경으로 작용했다.


U+AR 쇼핑은 스마트폰을 TV홈쇼핑 화면에 비추면 증강현실로 나타난 상품 정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 앱마켓에서 U+AR 쇼핑 앱을 내려 받아 실행해 방송중인 홈쇼핑 화면을 비추면 된다. 홈쇼핑 채널을 인식하면 방송중인 상품관련 정보가 TV 주변에 AR형태로 제공된다.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듯 상품을 360도로 돌려가며 자세히 볼 수 있는 3D AR기능과 방송에 나오지 않은 상품정보를 영상으로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있는 비디오AR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3D AR로 구현된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공간에 배치해 볼 수도 있다.


④ 뮤지컬 작품도 AR앱에서 손쉽게 만나세요


5G 실감형 콘텐츠 기술이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뮤지컬 작품과 증강현실(AR)기술의 첫 콜라보가 탄생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국내 초연 10주년을 맞이한 최고의 명작, 뮤지컬 ‘모차르트!’(제작: ㈜EMK뮤지컬컴퍼니)를 뮤지컬 작품 중 최초로 증강현실 콘텐츠로 제작, U+AR앱을 통해 서비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뮤지컬 최초의 AR콘텐츠는 뮤지컬 ‘모차르트!’ 배우들의 주요 공연곡을 감상할 수 있는 ‘AR오르골 영상’과 배우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AR포토 스티커’로 구성됐다.


U+AR앱을 통해 구현되는 뮤지컬 배우들의 실사기반 3D 콘텐츠는 360도 각도에서 감상이 가능하고, 배우들과 함께 촬영한 사진이나 공연영상 등을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⑤ 교육용 도서도 AR로 손쉽게~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동화, 자연관찰, 과학 등의 콘텐츠를 3D AR로 생동감있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교육 애플리케이션 ‘U+아이들생생도서관’이 인기다.


U+아이들생생도서관은 ‘DK’, ‘펭귄랜덤하우스’, ‘Oxford’ 등 전 세계 유명 아동도서 출판업체 24개사와 제휴해 영어도서 152편을 3D AR로 제작, 독점 제공 중이다. 이 서비스는 영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5세부터 9세 어린이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내용에 따른 카테고리별 메뉴 구성은 물론 알파벳 학습 시작 단계부터 영어책을 읽을 수 있는 어린이까지 수준에 맞춰 도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앱스토어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제공되는 도서를 체험할 수 있다.


이 서비스의 월 이용료는 5,500원(부가세 포함)으로, LTE 및 5G 스마트폰 고객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키즈폰 가입자와 U+5G프리미엄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서비스 가입은 가까운 LG유플러스 매장, 홈페이지(U+Shop),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 [게임] PC방에서 즐기던 게임을 IPTV로 집안에서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5G 휴대폰, PC버전에 이어 U+tv 버전을 오는 출시했다.


유플러스의 5G 고객 및 기가급 인터넷 가입자 대상으로만 제공하던 지포스나우 가입 대상을 전체 인터넷 고객으로 확대하며, 2020년 5월 13일부터는 광랜(100Mbps) 인터넷 요금제 가입자도 지포스나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포스나우를 IPTV에서 이용하게 되면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위쳐3’, ‘데스티니 2’, ‘유로트럭 시뮬레이터 2’ 등의 고화질, 고용량의 게임을 큰 TV 화면에서 플레이 할 수 있어 보다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집에서 ‘오버쿡! 2’, ‘철권7’, ‘컵헤드’ 등 다인용 게임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여럿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 [AIoT] 빈집 지키는 ‘U+IoT 우리집 지킴이’ 서비스


‘우리집 지킴이’는 가정집 보안에 필요한 모든 요소(예방/침입감지/실시간 모니터링/간편 112 신고/보험보상)를 빠짐없이 제공하는 IoT서비스다.


장기간 집을 비우게 되어도 ‘우리집 지킴이’ 가입 시 기본 제공되는 ‘실시간 보안 작동 중’ 스티커를 현관에 부착해 침입범죄를 1차적으로 예방할 수 있고, 패키지 구성 IoT기기들(열림알리미/움직임알리미/맘카)이 문(창문)의 여닫힘과 집안의 수상한 움직임을 감지해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준다.


또한 360도 회전 가능한 맘카로 집안 상황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보안모드를 설정한 상태에서 문의 열림 혹은 움직임이 감지되면 움직임알리미에 내장된 사이렌이 울리고, 동시에 112에 즉각 신고할 수 있는 팝업창이 스마트폰에 나타난다. 위급한 상황에서 지체하지 않고 침입에 대응할 수 있다. 혹시 모를 피해가 발생한 경우, 화재는 최대 1천만원, 도난 최대 5백만원까지 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