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명품 플랫폼과 화제의 브랜드가 만났다!, 명품 플랫폼 젠테 패션레이블 '블라인드리즌' 인수

홈 > 미디어 > 사회·문화·미디어
사회·문화·미디어

패션 | 국내 대표 명품 플랫폼과 화제의 브랜드가 만났다!, 명품 플랫폼 젠테 패션레이블 '블라인드리즌' 인수

권경욱 기자 0   0

3세대 명품 플랫폼 젠테(jente)가 셀럽들의 브랜드를 품에 안는다. 


명품 플랫폼 젠테가 국내 유명 럭셔리 패션브랜드 블라인드리즌을 인수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젠테는 이번 인수로 리테일 플랫폼의 영역을 넘어 상품 생산과 판매에 이르는 새로운 브랜드 사업으로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블라인드리즌은 지난 2014년 패션 쥬얼리 브랜드로 시작, 가죽의류 라인으로 확장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지드래곤, BTS 지민, 이수혁 등 국내 최고의 패션 셀럽들이 착용하며 국내에서 셀럽들의 브랜드로 유명세를 얻었다. 


블라인드리즌은 국내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에르메스, 샤넬 등 세계 최고의 브랜드의 소재를 공급하는 이탈리아 피스톨레시, 람포, 스위스 리리 등과 협업을 통해 독자적인 원단과 부자재를 개발하고 국내를 대표하는 최고의 장인들과의 생산을 통해 높은 품질 수준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올해 초 뉴욕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 패션계의 이목을 끌었다.


블라인드리즌의 이재명 대표는 젠테의 전략본부장으로 영입, 브랜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젠테의 브랜드 전략 수립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재명 전략본부장은 삼성디자인스쿨(SADI) 수석 졸업,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용자경험(UX) 디자이너 등 산업에서의 굵직한 경력을 바탕으로 플랫폼 전략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패션브랜드 운영 경험을 젠테에 이식할 전망이다.


젠테는 자체 ERP '젠테포레’를 포함한 럭셔리테크 기업으로서의 기술력과 데이터, 그리고 부티크부터 고객까지의 전 채널 네트워크 바탕으로 브랜드 개발부터 디자인, 생산, 마케팅, 홀세일에 이르는 경험과 인프라를 갖춘 블라인드리즌과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젠테는 더욱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고객에게 더욱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전망된다. 젠테는 이를 위해 파리, 밀라노, 뉴욕 등 글로벌 주요 바이어 및 쇼룸과 세부 협업 작업 등을 사전 진행하며 글로벌 플랫폼 구축 등을 통해 블라인드리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품질을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젠테와 블라인드리즌은 이번 인수를 통해 두 브랜드의 강점을 결합하여 더욱 강력한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브랜드의 가치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젠테 정승탄 대표는 "국내 최고의 력셔리 패션브랜드 블라인드리즌 인수로 젠테의 역량에 창의성을 더하며 서비스를 브랜드 비즈니스까지 확장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함께 합류한 이재명 본부장과 함께 블라인드리즌의 제품과 브랜드는 물론, 앞으로 확장할 미래의 브랜드 개발에도 함께하며 그 잠재성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재명 본부장은 "블라인드리즌이 국내를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명품 플랫폼으로 도약을 함께하게 될 젠테와 함께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 블라인드리즌의 창의성과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젠테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젠테는 2020년 창업한 3세대 명품 플랫폼으로 유럽 현지의 7000여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고객들에게 직접 공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젠테는 고객들에게 부가세 포함 가격, 무료 배송, 월 1회 무료 반품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젠테의 자세한 정보는 젠테스토어(https://jentesto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