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데이터 커머스 ‘U+콕’, 동영상 리뷰 서비스 론칭

홈 > 미디어 > 사회·문화·미디어
사회·문화·미디어

방송·통신 | LG유플러스 데이터 커머스 ‘U+콕’, 동영상 리뷰 서비스 론칭

권경욱 기자 0   0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는 리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과 제휴를 맺고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내 동영상 리뷰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하여 상품의 실물이 포함된 생생한 동영상 포맷의 리뷰를 수집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VREVIEW)’를 운영하고 있다.


U+콕은 상품 배송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챗봇(카카오톡 채널 ‘유플러스콕 쇼핑리뷰’)로 고객에 배송완료 알림톡을 자동 전송하는데, 브이리뷰 솔루션이 적용됨에 따라 고객이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영상을 카카오톡 챗봇으로 보내면 U+콕에 영상 리뷰가 자동 게시된다.


기존에는 고객이 U+콕 앱 또는 웹에 접속하여 리뷰를 작성하거나 동영상을 업로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영상을 촬영한 후 카카오톡 챗봇에 전송만 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실제 고객의 생생한 사용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 실패율을 최소화하고 반품율도 획기적으로 줄여 U+콕에 입점한 중소기업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U+콕은 브이리뷰 도입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3월 6일부터 4월 23일까지 동영상 리뷰를 등록하는 모든 고객에게 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종료 후 동영상 리뷰를 가장 많이 작성한 ‘동영상 리뷰 왕’ 20명과 가장 유용하고 우수한 리뷰를 작성한 ‘베스트 동영상’ 30명을 선정해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브이리뷰와(삭제)★ 영상 리뷰에 AI 마케팅 기술을 접목해 광고 콘텐츠 선별 및 제작 과정까지 자동화하여 집행할 수 있는 ★브이리뷰의★ 자동화 마케팅 플랫폼도 추가 구축할 예정이다.


U+콕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U+콕’ 앱을 내려 받거나 U+콕 웹(kok.uplus.co.kr)에서 이용 가능하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상무)는 “기존 구매자의 실제 체험 리뷰가 상품구매 의사결정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만큼, U+콕은 상품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생생한 리뷰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며, “향후 품질과 기능을 지속 개선하여 고객이 매일 사용하고 싶은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콕은 전문 MD가 직접 소싱한 고퀄리티 상품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1:1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으로, 정상가 대비 최대 94% 할인된 최저가로 제공한다. 지난해 말 기준 U+콕의 누적 이용자 수는 530만명을 기록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