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없이 광고 없이 WBC 편하게 시청, LG유플러스 ‘스포키’서 WBC(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생중계

홈 > 미디어 > 사회·문화·미디어
사회·문화·미디어

방송·통신 | 회원가입 없이 광고 없이 WBC 편하게 시청, LG유플러스 ‘스포키’서 WBC(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생중계

권경욱 기자 0   0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www.sporki.com)’가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orld Baseball Classic, 이하 WBC)’을 생중계한다고 5일 밝혔다. 


스포키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U+3.0 플랫폼 사업 전략 일환으로 스포츠 팬들과 디지털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선보인 스포츠 커뮤니티 서비스다. 야구, 축구, 농구, 골프, 배구, 당구, 볼링, 낚시 등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스포키에 ‘2023 WBC’를 신설하고 3월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WBC의 47개 전경기를 생중계한다. WBC는 지난해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이어, 스포키가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두 번째 국제 스포츠 대회다.


WBC관에서는 경기 일정과 대진표 정보와 지난 경기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한다. 광고가 없을 뿐 아니라 별도 회원가입도 필요 없어 손쉽게 시청할 수 있다.


이 같이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하자 스포키는 2월 말 기준 누적 이용자 수 830만명을 기록, 12월 말 기준 520만명 대비 60% 증가했다. 특히 카타르 월드컵 중계 서비스 제공 기간에 방문 고객이 300만명에 달한 것을 고려하면 이번 WBC 중계 이후 누적 이용 고객이 1천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WBC 생중계 외에도 스포키는 다가오는 한국 프로야구(KBO) 개막 시즌에 맞춰 시범 경기와 정규 시즌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개인 맞춤형 게임 알람 설정, 응원 구단 선택, AI 승부예측 등 고객 니즈에 맞춘 기능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포키’ 앱을 내려 받거나, 스포키 웹 버전(www.sporki.com)으로 이용 가능하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담당은 “스포키는 국내 리그나 대회에 국한하지 않고 고객의 니즈를 적극 수렴하여 유명 국제 스포츠 대회에 대한 중계 서비스도 항상 검토하고 있다”며,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기능과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며 독보적인 스포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WBC는 2017년 이후 6년 만에 개최되는 야구 국제대회로, 해외 20개국의 현역 메이저리그 선수 186명이 참가한다. 특히 2009년 WBC 이후 약 14년 만에 한일전이 열려 많은 국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