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 ‘무너’, 디지털 굿즈 증정 프로모션

홈 > 미디어 > 사회·문화·미디어
사회·문화·미디어

방송·통신 |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 ‘무너’, 디지털 굿즈 증정 프로모션

권경욱 기자 0   0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가 자사의 대표 캐릭터인 ‘무너’를 소개하기 위해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디지털 굿즈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 굿즈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PC, SNS메신저 등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일러스트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일러스트 작가들과 무너를 활용한 디지털 굿즈를 제작하고 있다. 현재까지 제작한 디지털 굿즈는 총 52종이며, 3만8000건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로모션 기간 무너 팬 커뮤니티(www.moono41.com)에 가입하고 접속한 고객은 누구나 원하는 디지털 굿즈를 내려 받을 수 있다. 팬 커뮤니티 고객은 횟수 및 종류에 제한없이 디지털 굿즈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다른 통신사를 이용 중인 고객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3월 오픈한 무너 팬 커뮤니티는 현재 23만5000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디지털 굿즈를 내려받을 수 있는 ‘별다꾸(별걸다꾸미기)’ 카테고리 외에도 ▲무너의 일상을 웹툰 형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무너툰’ ▲무너 관련 실물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잡화점’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커뮤니티 이용 고객은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해 무너 코인을 얻을 수 있고, 이 코인 활용해 커뮤니티에서만 제공하는 굿즈로 교환도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무너 캐릭터를 통해 MZ세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팬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커뮤니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굿즈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신진 일러스트 작가들과 협업도 지속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이상수 캐릭터마케팅 팀장은 ”MZ 세대 고객들이 무너와 함께 캐릭터 경험을 하며 소통하는 무너 커뮤니티에 고객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비롯해 무너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캐릭터와 고객 소통의 중요한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 무너 커뮤니티를 통해 기부금을 모아 사랑의열매에 전달하는 등 나눔 활동도 전개한 바 있다. 고객과의 소통과 참여를 이끌어낸 성과를 인정받아 무너 커뮤니티는 2022년 ICT어워드코리아에서 디지털콘텐츠&마케팅부문 통합 대상 등 3개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