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임직원 대상 탄소중립 챌린지, 일상 속 탄소배출 줄여요

홈 > 미디어 > 사회·문화·미디어
사회·문화·미디어

방송·통신 | LG유플러스 임직원 대상 탄소중립 챌린지, 일상 속 탄소배출 줄여요

권경욱 기자 0   0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www.uplus.co.kr)가 생활 속 ESG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챌린지’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도 쉽게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의도다. 


탄소중립 챌린지는 일상 속에서 탄소 배출을 저감할 수 있는 활동 중 하나를 수행하고 ‘기후행동 1.5℃’ 앱을 통해 인증하는 활동이다. 기후행동 1.5℃는 환경부 산하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에서 제작한 앱으로, 참여자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회용컵 사용’, ‘페트병 라벨 제거’ 등 탄소중립 실천방안 10가지를 제공한다.


지난달 21일부터 시작한 챌린지는 일주일만에 선착순 100팀을 모집하는 등 임직원들의큰 호응을 얻었다. 챌린지에 참여한 임직원은 약 1,100여명으로, 누적 2,100회 가량의 도전을 완료했다.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인 챌린지는 ‘1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하기’로 완료된 도전의 약 30%를 차지했다. 이어 ‘페트병 버릴 때 비닐라벨 떼기’(약 15%), ‘이동 시 승강기 대신 계단 이용하기’(약 14%) 순으로 나타났다.


챌린지에 참여한 LG유플러스 송주섭 선임은 “탄소중립은 기업에서 하는 어려운 것으로만 생각했는데,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개인도 쉽게 실천할 수 있음을 깨달았다”며 “앞으로 작은 것부터 꾸준히 실천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챌린지 참여율이 높은 팀에게 선물도 증정한다. 팀원의 80% 이상이 챌린지에 참여한 팀에게 재활용 칫솔과 파우치, 고체 치약으로 구성된 ‘제로 웨이스트 키트’를 선물한다. LG유플러스는 사용하기 불편해도 재활용 가능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심어 주기 위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향후 LG유플러스는 팀 단위 챌린지와 함께 ‘환경 퀴즈’ 등 개인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에 진행했던 ‘EM(Effective Micro-organisms)흙공 만들기’, ‘개구리 사다리 설치’, ‘도토리 묘목 옮겨 심기’ 등 환경을 위한 봉사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이종민 ESG추진팀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많은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일상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음을 깨닫고 더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활동을 펼쳐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탄소중립 실천방안 10가지는 ▲1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하기 ▲페트병 버릴 때 비닐라벨 떼기 ▲이동 시 승강기 대신 계단 이용하기 ▲사무실 내 식물 가꾸기 ▲양치컵 사용하기 ▲재활용을 위한 분리배출 실천하기 ▲출퇴근 시 대중교통, 자전거 이용하기 ▲장바구니 이용하고 비닐사용 줄이기 ▲음식 포장 시 1회용품 줄이기 ▲저탄소인증 농축산물 이용하기 등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