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유튜브와 함께 진행한 영상 공모전, ‘유쓰 쇼츠 페스티벌’에 3000명 참여하며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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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 | LG유플러스 유튜브와 함께 진행한 영상 공모전, ‘유쓰 쇼츠 페스티벌’에 3000명 참여하며 성료

권경욱 기자 0   0

LG유플러스(www.lguplus.com)가 유튜브와 함께 진행한 영상 공모전 ‘유쓰 쇼츠 페스티벌(Uth Shorts Festival)’에 3000여 명의 고객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두 달간 공모전에 고객들이 업로드한 영상은 6800여 개로, 일 평균 110여 개의 영상이 응모되며 인기를 끌었다. 


‘유쓰 쇼츠 페스티벌’은 LG유플러스와 유튜브가 공동으로 진행한 영상 공모전으로, LG유플러스의 Z세대 전용 브랜드인 ‘유쓰(Uth)’를 중심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복잡한 디지털 환경 속에서 가장 나다운 모습’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가 참여 고객을 분석한 결과, 약 77%는 1020세대로 나타났다. 공모전의 주제가 Z세대 전용 브랜드를 중심으로 이뤄진데다, Z세대가 쇼츠 영상에 익숙하다는 것이 높은 참여율의 배경으로 분석된다. 1020세대를 이어 참여율이 높은 고객은 30대로 나타났으며, 60대 고객도 공모전에 참여하는 등 전 세대에서 참여가 이뤄졌다.  


공모전 참여 영상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주제는 ‘대학 생활’로 나타났다. 이어 ▲여행 ▲패션 ▲음악 등 주제의 영상이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은 영상을 업로드한 고객은 혼자 201건의 영상을 제작해 응모했으며, 5초 이하 영상부터 가장 긴 60초 이상 영상까지 다양한 영상이 응모됐다. 


또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튜브에 처음으로 쇼츠 영상을 업로드한 참여자가 전체의 절반을 넘어섰다. 기존에 영상 시청 위주로 플랫폼을 이용하던 1020 세대가 직접 콘텐츠 제작에 나서는 계기를 마련한 셈이다. 


LG유플러스는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해 10월 셋째 주 개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작을 제출한 30명에게는 싱가포르 구글 APAC 본사를 방문해 사옥 투어와 구글 임직원과의 질의응답 세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기상·특별상·감독상 등 개인 부문 수상자에게는 상금 30만 원이 수여된다. 대학 단위로 가장 많은 인원이 참가한 3개 대학에는 ‘유쓰캠퍼스상’과 함께 커피차가 제공되고, 참여자 전원에게는 ‘나다운상’이라는 이름으로 메가커피 바닐라라떼 쿠폰이 증정된다. 


이번 쇼츠 페스티벌은 LG유플러스와 구글의 전략적 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5에서 구글,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전방위 협력안을 발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유쓰 브랜드를 활용해 다양한 기업과 협업하며 Z세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유쓰 쇼츠 페스티벌은 두 달 만에 수천 명의 참여를 이끌어낸 대규모 공모전으로, Z세대 참여가 두드러졌다는 점도 뜻깊다”며 “앞으로도 구글을 비롯한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해 기술과 콘텐츠를 융합한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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