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풀 바디 트래킹 유저를 위한, 제이씨현 툰드라 트래커 싱글 출시

홈 > VR > VR소식
VR소식

VR하드웨어 | VR 풀 바디 트래킹 유저를 위한, 제이씨현 툰드라 트래커 싱글 출시

권경욱 기자 0   0

2023년 9월, VR 전문기업 제이씨현시스템(주)은 VR 풀트래킹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제품인 '툰드라 트래커 싱글'을 국내에서 단독 출시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번 출시는 기존에 툰드라 트래커를 추가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것으로, 해당 제품은 현실의 움직임을 가상 현실에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툰드라 트래커 싱글'은 사용자의 몸 전체 움직임을 VR 공간에 반영하기 위해 허리, 팔, 다리 등 신체 부위에 부착되며, 이를 통해 VR 채팅 및 게임 내에서 더욱 다양한 동작이 가능해진다. 또한 손목이나 사물에 부착하여 복싱이나 사격 연습과 같은 스포츠 및 격투 게임에서 타격감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이는 VR 채팅 및 버튜버 활동 등에서 큰 관심사가 되고 있는 제품 중 하나로 FBT(Full Body Tracking)라고 하여, 가상현실 상에서 더 다양한 몸짓으로 소통하기 용이하다.


'툰드라 트래커 싱글' 모델은 독자적인 무선 동글을 사용함으로서 기존의 다른 트래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VR 풀 바디 트래킹 사용자들은 단품 구매를 통해 여러 개의 트래커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모션트래킹 전문업체 EOZ는 국내 FBT 유저들이 툰드라 트래커 낱개 상품 구매를 고려하고 있어 이와 같은 단품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툰드라 트래커 싱글'의 가격은 VR 풀 바디 트래킹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경제적인 가격대로 설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가격 정보는 제이씨현시스템(주)의 공식 발표나 국내 최대 VR 커뮤니티인 'VR매니악' 네이버 카페에서 관련된 소식을 참고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