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클라우드XR 1.0 SDK 공개, 5G 통해 고급 AR 및 VR 스트리밍 지원

홈 > VR > VR소식
VR소식

VR소프트웨어 | 엔비디아 클라우드XR 1.0 SDK 공개, 5G 통해 고급 AR 및 VR 스트리밍 지원

권경욱 기자 0   0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5G, 와이파이(Wi-Fi), 고성능 네트워크를 통해 고품질의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및 혼합현실(MR) 콘텐츠를 스트리밍 하도록 지원하는 엔비디아 클라우드XR(CloudXR) 1.0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공개했다. 


엔비디아 클라우드XR 플랫폼은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 디바이스를 고품질 그래픽을 제공하는 고성능 XR 디스플레이로 변환시킨다.


엔비디아 RTX GPU와 클라우드XR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기반으로 구축된 엔비디아 클라우드XR 플랫폼은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엣지(edge) 등 어디서나 몰입도가 뛰어난 AR, VR 및 MR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XR은 엔비디아 GPU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통해 효율적으로 확장 가능하여, 여러 사용자 또는 테넌트가 GPU 리소스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다.


5G 네트워크 구축이 가속화되면서 엔비디아 클라우드XR은 아키텍처에서 리테일에 이르는 많은 산업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기업들은 엔비디아 클라우드XR 플랫폼을 통해 GPU 기반 엣지 서버에서 XR[1]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그래픽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에 대한 모바일 액세스 확대하여 원격 클라이언트에서 즐기는 XR 경험을 구현할 수 있다. 즉, HMD, 스마트폰, 태플릿 상에서 고품질의 XR 경험을 가능케함으로써, 기업들이 설계 검토를 강화하고 협업을 가속화하며 생산성을 높이도록 한다. 


제로라이트(ZeroLight), VM웨어(VMware), 더 그리드 팩토리(The GRID Factory), 테이아 인터랙티브(Theia Interactive), 룩시온 키VR(Luxion KeyVR), ESI 그룹(ESI 그룹), 프레젠Z(PresenZ), PiXYZ를 포함한 초기 액세스 파트너는 애플리케이션 스위트를 통해 클라우드XR을 테스트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이로써, 해당 기업들의 고객은 이동성과 휴대성이 간편한 모바일 XR 디바이스를 통해 최고 품질의 콘텐츠에 액세스 할 수 있게 됐다.


엔비디아 클라우드XR SDK는 그래픽이 풍부한 XR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통신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소비자 플랫폼, 차세대 디스플레이 디바이스용으로 설계됐다.


엔비디아 클라우드XR SDK는 클라우드XR 서버 드라이버, 클라우드XR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XR 클라이언트 SDK를 포함한 세 가지 핵심요소로 패키징 된 강력한 툴과 API로 구성된다. 


또한, 클라우드XR은 엔비디아 RTX 서버와 완벽하게 호환돼 매우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하며, 엔비디아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Quadro Virtual Workstation)은 사용자가 수요에 따라 확장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엔비디아는 차별화된 5G VR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에릭슨(Ericsson),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를 포함한 업계 선도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퀄컴의 최신 레퍼런스 디자인 HMD는 모든 온디바이스 처리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세계 최초의 5G 지원 XR 디바이스인 퀄컴 스냅드래곤(Snapdragon) XR2 플랫폼에 의해 구동된다. 에릭슨의 고성능 5G 네트워크는 초고속, 낮은 레이턴시(지연시간), 그리고 안정적인 무선연결을 제공하여 HMD를 엣지에 연결한다. 


퀄컴의 바운드리스(Boundless) XR 클라이언트 최적화와 에릭슨의 네트워크는 엔비디아 RTX 그래픽과 클라우드XR, 그리고 GPU 가상화를 결합하여 5G를 통해 무한한 XR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