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VIVE Cosmos Elite, 버추얼 런칭 간담회 5월 6일 오후3시 개최

홈 > VR > VR소식
VR소식

VR하드웨어 | 제이씨현 VIVE Cosmos Elite, 버추얼 런칭 간담회 5월 6일 오후3시 개최

권경욱 기자 0   0

HTC VIVE의 국내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차중석)은 금일 5월 6일(수) 오후 3시, HTC VIVE 본사 담당자와 함께 "VIVE Cosmos Elite, 버추얼 런칭 간담회"를 주관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HTC사가 주최하여 VIVE의 신제품, 세계 최초 모듈형 VR, VIVE Cosmos Elite를 공식적으로 선보이는 첫 자리이다. VIVE Cosmos Elite의 국내 공식 출시일은 5월 7일(목)로 확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VR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직접 소개하는 자리 역시 가질 예정이다.


이번 런칭 이벤트의 가장 큰 특징은 VIVE의 VR 협업 어플리케이션인 VIVE Sync를 이용하여 가상공간에서 행사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또한 HTC VIVE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생중계된다.


신제품 소개 섹션에서는 HTC의 야심작, VIVE Cosmos Elite가 소개된다. VIVE Cosmos Elite와 Cosmos Elite 헤드셋(HMD) 온리 옵션 모두 5월 7일(목) 국내에 정식으로 런칭된다.


VIVE Cosmos Elite는 헤드셋(HMD), 베이스 스테이션 1.0, VIVE 컨트롤러로 구성되는 패키지이며, 헤드셋만 단독으로도 판매될 예정이다. 헤드셋 전면의 익스터널 트래킹 페이스플레이트의 경우, 베이스 스테이션 2.0 및 VIVE 컨트롤러 2018과도 호환된다. VIVE Cosmos Elite는 스크린-도어 현상이 최소화된 선명한 색감의 디스플레이, 베이스 스테이션 1.0으로 이루어지는 정밀한 트래킹,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페이스 플레이트와 액세서리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엔터프라이즈 VR 솔루션 섹션에서는 다중 사용자 협업 어플리케이션인 VIVE Sync를 중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VIVE Sync는 가상공간을 통한 직관적인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의사소통의 편의와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가상회의에 최적화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PPT, PDF, 동영상 등 다양한 포맷의 자료를 공유하며 실시간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VIVE 전 제품으로 사용 가능하며 QR코드 스캔만으로 협업 공간으로의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 역시 뛰어나다.


특히 HTC는 이번 달 부터 VIVE Sync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여, 누구나 무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VIVE Cosmos Elite 버추얼 런칭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이번 런칭 행사를 가상공간에서 주관하며 VR을 사용하면 직접 만나지 않고도 회의나 미팅 뿐만 아니라 기업 행사 까지 진행할 수 있음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다. 국내 최초로 가상공간에서 진행되는 신제품 런칭 행사 이다보니 더욱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언급했다.


VIVE Cosmos Elite 및 헤드셋(HMD) 온리 옵션은 5월 7일(목)부터 VIVE 공식몰 바이브닷컴VIVE 액세서리 전문몰 바이브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평일 오후 3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배송 시스템을 통해 오랜 기다림 없이 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