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 시선추적 기술의 고성능 VR, 제이씨현 HTC VIVE PRO EYE 가격인하

홈 > VR > VR소식
VR소식

VR하드웨어 | 정밀 시선추적 기술의 고성능 VR, 제이씨현 HTC VIVE PRO EYE 가격인하

권경욱 기자 0   0

고성능 룸스케일 VR, HTC VIVE(바이브)의 국내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차중석)은 정밀 시선추적 기능이 탑재된 VIVE PRO EYE의 가격을 3월 3일(화), 225만원에서 194만원으로 31만원 인하한다고 밝혔다.


비즈니스 및 전문 VR 사용자를 위해 제작된 VIVE PRO EYE는 고성능 아이 트래킹, 고해상도, 편안한 착용감, 정밀한 인사이드-아웃 트래킹이 특징이다.


VIVE PRO EYE는 HTC의 프리미엄 3K OLED VR, VIVE PRO FULL-KIT에 시선추적 기술을 탑재하여 사용자의 눈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수집 가능하게끔 설계된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VIVE PRO FULL-KIT과 동일하게 3K 해상도 (2880x1600 듀얼 OLED) / 615PPI의 고성능 디스플레이와 일체형 Hi-Res 오디오를 탑재하여 보다 현실감 있고 편안한 3D 사운드를 제공한다.


해당 패키지에 포함된 베이스스테이션 2.0 은 기본적으로 5m x 5m 룸-스케일 공간 트래킹을 지원하고, 2개를 추가한 총 4개의 베이스스테이션 사용시엔 최대 10m x 10m까지 룸-스케일이 확장되어 더욱 자유롭고, 풍부한 VR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VIVE PRO EYE만이 소유한 차세대 시선추적 기술을 통해 사용자 눈의 상태 (동공위치 및 크기, 깜빡임 등) 를 추적 및 분석하여 사용자의 니즈 파악은 물론, 단순히 보는 것만으로도 포인팅과 확대 축소, 등 다양한 시선 컨트롤링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이렇게 추적, 분석한 데이터를 가상 아바타에 접목시켜 VR 회의, 채팅 및 공동작업 등에서 비언어적인 상호작용 또한 가능하도록 하여 더욱 실감나는 VR 인터랙션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포비에이티드 (시선부각) 랜더링 기술을 통해 시선이 머무르는 영역을 중심으로 그래픽 파워를 집중하여 GPU 작업 부하를 줄이고, 본질적인 시각 품질은 향상시킬 수 있다.


제이씨현시스템 담당자는 “VIVE PRO EYE의 가격인하로 고객들이 보다 가벼워진 가격으로 세계 유일의 시선추적 VR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시선추적 기술이 사용되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VR활용도가 증가하여, VR 엔터프라이즈 시장이 더욱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언급했다.


VIVE PRO EYE의 판매가는 194만 원으로 HTC VIVE 공식몰(www.vive.com/kr)과 VIVE 액세서리 전문몰, 바이브스토어(www.vivestore.co.kr)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당일 배송 시스템 (평일 3시 이전 주문 시) 을 통해 오랜 기다림 없이 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