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VIVE MWC 2019서 프리미엄 독립형 헤드셋 VIVE Focus Plus 최초 공개, 6DoF HMD와 2개의 6DoF 컨트롤러 탑재로 가상 공간내 상호 작용

홈 > VR > VR소식
VR소식

VR하드웨어 | HTC VIVE MWC 2019서 프리미엄 독립형 헤드셋 VIVE Focus Plus 최초 공개, 6DoF HMD와 2개의 6DoF 컨트롤러 탑재로 가상 공간내 상호 작용

권경욱 기자 0   0

HTC는 지난 2월 22일(금)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에서 프리미엄 VR 독립형 헤드셋, VIVE Focus Plus를 공개했다. 


VIVE Focus Plus의 HMD는 전작의 3DoF 컨트롤러를 6DoF 트래킹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6DoF HMD와 2개의 6DoF 컨트롤러의 결합을 통해 독립형 기기임에도 불구하고 PC VR과 같이 자유롭게 가상 공간내의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PC VR과 같은 형태의 6DoF 컨트롤러는 PC VR 콘텐츠를 VIVE Focus Plus로도 사용 가능하도록 포팅하는 과정을 보다 수월하게 만들어, 콘텐츠 범주에서도 그 활용 범위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 된다.




이에 HTC North Asia의 총책임자 Raymond Pao는 “VIVE Focus Plus는 현 VR시장을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적합하게 개선하려는 노력을 보여주는 결과물이다. 본 제품의 출시에 따라 보다 깊고 몰입감 있는 VR체험과 현실적인 교육 및 시뮬레이션이 가능해지며, PC전용 콘텐츠에서 독립형 VR기기에 맞는 콘텐츠로의 손쉬운 호환이 가능해지면서 사용 범주 또한 넓어지리라 생각한다” 고 전했다.


VIVE Focus Plus는 19개의 언어 지원 및 진화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사용자에게 더 큰 편리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키오스크 모드, 시선 지원 및 장치 관리 도구를 포함한 여러 가지 전문 기능을 통해 여러 헤드셋을 원격으로 등록, 모니터링 및 관리 할 수 있어 완벽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지원한다. 본 제품은 2019년 2분기부터 전 세계 25 곳에서 판매 될 것으로 전망되며, 대부분의 시장에서 추가 비용 없이 엔터프라이즈 라이센스가 포함 및 지원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VIVE Focus Plus 사용자는 VIVEPORT내의 VIVE WAVE 콘텐츠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콘텐츠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번 새로이 시작된 VIVE 인피니티 서비스를 통한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게임, 앱, 경험 등을 탐색 할 수 있어 더욱 풍부한 경험이 가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




VIVE Focus Plus는 아날로그 트리거를 특징으로 하는 2개의 초음파 6DoF 컨트롤러를 통해 사용자가 가상현실 내에서 사물을 보다 섬세하게 제어하고 민감한 상호작용 또한 가능하게 하여 몰입감 넘치는 진정한 VR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PC VR과 같은 방식의 6DoF 컨트롤러를 사용하기에 앞서 말한 바와 같이 개발자로 하여금 WAVE 플랫폼 및 SDK 도구를 이용해 PC기반 VR 콘텐츠를 VIVE Focus Plus 전용 콘텐츠로의 변환 및 호환 포팅을 보다 쉽게 만든다.


SimforHealth 및 Immersive Factory 등, 전 세계적으로 많은 회사들은 이미 의료 교육 및 안전 시뮬레이션 목적으로 VIVE Focus Plus의 사용을 도입하고 있다. 이 VR 독립형 HMD의 올인원 솔루션은 Qualcomm의 스냅드레곤 835 모바일 VR 플랫폼에 의해 제공되며, VR 비즈니스 시장을 새롭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발전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Immersive Factory의 설립자 인 Olivier Pierre는 “산업 보건 및 안전에 대한 헌신적 노력을 통해 VIVE Pro의 Hazard Spotting 범위 전체를 VIVE Focus Plus에 쉽게 포팅하여 대기업의 배치를 용이하게 했다.”며 “현실 세계의 장비를 통한 교육은 다소 한계가 있었지만, VIVE Focus Plus와 같은 전문적인 독립형 헤드셋 사용의 보급을 통해 가상현실 속에서의 충분한 연습으로 현실 환경의 모든 프로세스와 절차를 암기하고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져, 대규모 그룹의 인력 교육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겨 질 것”이라고 말했다.


Simforhealth의 CTO Olivier Gardinetti 또한 “HTC의 VIVE Focus Plus는 하이엔드 프로세서와 3K AMOLED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컴퓨터와의 연결이 불필요해 선의 제약에서의 해방이 가능해져 우리는 보다 현실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3D 환경에서 의료 및 간호 트레이닝 시뮬레이션을 실현할 수 있고 HCP의 교육 결과 역시 향상 시킬 수 있었다.”고 말하며 “6DOF 컨트롤러는 일반 3DOF 컨트롤러로는 불가능했던 특정 의료 시뮬레이션 상호 작용의 수행을 가능하게 하여 사용자의 Simforhealth 시뮬레이터 경험이 향상되었다”고 전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