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VR > VR소식
VR소식

VR하드웨어 | HTC 신형 VR헤드셋 공개, 바이브 프로 아이(Eye)·바이브 코스모스(Cosmos)

권경욱 기자 1   0

HTC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19에서 신형 가상현실(VR) 헤드셋과 바이브 관련 서비스 등을 공개했다.


새로 공개한 V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HMD)는 바이브 코스모스(VIVE Cosmos)와 바이브 프로 아이(VIVE Pro Eye)의 2종이다.




바이브 코스모스는 편안한 디자인과 모듈식, 쉬운 설치를 지원해 별도의 외부 추적 장치가 필요하지 않고 선명한 디스플레이 탑재로 화질을 향상하며 실내 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PC와 VR 헤드셋을 연결하는 베이스 스테이션(Base Station)이 없이 작동하며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하다. 새로운 트래킹(tracking, 추적) 시스템과 바이브 컨트롤러를 제공하고 플립 업(flip-up, 안경 위로 올리는 구조) 디자인으로 가상현실 세계에서 현실 세계로 복귀가 용이하다. 올해 초 개발자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바이프 프로 아이는 보다 정밀해진 아이트래킹(Eye Tracking, 시선 추적) 기술을 더해 컨트롤러의 도움 없이 시선 응시만으로 메뉴 선택을 할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진다. 기본 사양은 바이브 프로와 동일하며 2019년 2분기 출시 예정이다.


VR 헤드셋 외에도 바이브 사용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소셜 공간인 바이브 리얼리티 시스템(VIVE Reality System)과 바이브포트 인피니티(Viveport Infinity)도 공개했다.




바이브 리얼리티 시스템은 렌즈를 이용한 다른 가상 세계와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 가능하며 오리진을 통해 소셜 연결과 비디오 시청, 게임 플레이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월정액과 같은 과금제로 VR 타이틀이 공급되는 바이브포트로의 무제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바이브포트 인피니티(Viveport Infinity)도 이용 가능해진다. 바이브포트 인피니티는 바이브 데이인 4월 5일부터 이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가격은 미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1 Comments
1 망각인간 01.09 13:52  
VR 시장도 3D TV와 같이 하드웨어의 성장과는 별도로 콘텐츠 부족으로 사장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VR에서 AR로의 전환을 바라보는 시각도 적지 않아서...
그런데 결국 AR로 VR과의 교집합 영역이지 않은가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