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VR > VR소식
VR소식

VR하드웨어 | 올아이피정보통신, VR HMD기기 중 최고 해상도의 파이맥스 8K 12월 31일 공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올아이피정보통신은 VR HMD기기 중 최고의 해상도를 제공하는 파이맥스 8K(Pimax 8K) VR HM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이맥스 8K는 한쪽 눈(Eye) 당 4K(3840 X 2160)의 해상도를 제공하며 현실과 이질감 없는 서비스를 위해 시야각을 사람의 시야보다 넓은 200도를 적용해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조작이 쉽고 편리하며 향상된 호환성을 제공해 스팀 VR 및 오큘러스 콘텐츠와 호환되어 다양한 V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산업용 VR로 적합한 파이맥스 8K는 실감나는 VR 영상을 통해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해 이해도와 집중도를 높여준다. 교육 부문에서 VR 교육과 훈련시스템 도입으로 생산성을 향상하고 교육·훈련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보다 세밀한 영상을 필요로 하는 건설과 의료, 영화, 방송, 영상 서비스와 제조업 부문 등에서도 향상된 성능을 제공해 산업 전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파이맥스 프로 시리즈를 이어 출시하는 파이맥스 2세대 제품군은 8K를 비롯하여 5K+와 5K OLED도 함께 출시한다. 1600만 개 이상의 픽셀로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해 향상된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다.


올아이피정보통신은 12월 초 파이맥스 밋업데이를 통해 약 200여명 이상의 참관객이 모여 파이맥스 8K와 5K+를 체험하고 기존 VR 대비 높은 해상도와 시야각을 통해 만족감을 높였다고 밝혔다. 


한편 올아이피정보통신의 파이맥스 8K는 2018년 12월 31일 한국에 공식 출시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