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12TB와 14TB 용량의 MG07SCA 시리즈 SAS HDD 발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도시바, 12TB와 14TB 용량의 MG07SCA 시리즈 SAS HDD 발표

권경욱 기자 0   0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엔터프라이즈 급 용량인 14TB 및 12TB의 헬륨 충전 SAS HDD 신제품을 발표했다. 


MG07SCA 시리즈는 7200 RPM의 성능, SAS 12Gbit 인터페이스, 어드밴스트 포맷 섹터(Advanced Format Sector) 기술 등을 제공한다. 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는 업계를 선도하는 9-디스크 헬륨 충전 설계, 그리고 최적의 호환성을 보장하는 14TB의 CMR(기존 자기 기록, Conventional Magnetic Recording) 용량이 특징이다. 도시바의 헬륨 충전 설계는 업계 표준인 3.5인치 드라이브 베이(drive bay)에 적합하며 이 시리즈 제품에는 12TB 모델도 포함되어 있다.


도시바의 9-디스크 헬륨 충전 설계는 정밀 레이저 용접 프로세스와 드라이버 안에서 헬륨을 충전하는 특수 톱 커버(top-cover) 설계를 활용함으로써 제품의 용량은 높이면서 전력 소비는 낮춰준다. 아울러 SAS 인터페이스는 많은 스토리지 솔루션 설계자들이 선호하는 데이터 경로(data-path) 여분을 충족시키는 12Gbit의 전송 속도 성능과 이중 포트 기능을 제공한다. 더욱이 14TB SAS 모델은 종전의 도시바의 MG06 10TB SAS 모델에 비해 최대 용량이 40퍼센트 가량 늘어났다. 


도시바의 스토리지 제품 세일즈 마케팅 부문 책임자인 다카오카 슈지(Shuji Takaoka)는 “도시바의 헬륨 충전 14TB 및 12TB SAS 모델 신제품은 클라우드 규모 스토리지 솔루션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며 “도시바는 혁신적인 9-디스크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14TB 용량에서 SAS 모델과 SATA 모델 모두를 공급하면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도시바의 클라우드 규모 스토리지 솔루션 고객들은 첨단 9-디스크 헬륨 충천 방식으로 구현한 전력 효율적 저장 용량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도시바 14TB 모델은 헬륨을 이용해 회전하는 미디어 원판의 공기저항을 줄임으로써 종전의 10TB 모델에 비해 작동 전력 소비량을 약 55퍼센트(W/G) 낮추었고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고밀도 스토리지 플랫폼과 클라우드 급 서비스 솔루션 아키텍처의 총소유비용(TCO) 도 줄여 준다”고 덧붙였다. 더욱이 “오직 헬륨 충천 HDD 기술만이 GB 당 취득원가를 현저히 낮출 수 있고 고객의 총소유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도시바는 더 높은 저장 용량과 성능을 갖춘 HDD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MG07SCA 시리즈는 클라우드 규모의 서버용 HDD 저장 기기 및 스토리지 인프라 설계를 발전시키는 한편 훨씬 더 비용효율적인 데이터 보호와 데이터 보유, 콘텐츠 서비스 제공 및 디지털 파일 보관을 실현시킬 수 있는 도시바의 역량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 


한편 도시바의 14TB 및 12TB 헬륨 충전 SAS HDD 모델은 오늘부터 견본을 구매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