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 구매 비중 50% 넘어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국내 사전판매 91만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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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 2030세대 구매 비중 50% 넘어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국내 사전판매 91만 대

권경욱 기자 0   0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2024를 통해 발표한 갤럭시 Z 폴드6(Galaxy Z Fold 6)·Z 플립6(Z Flip 6)의 사전 예약 고객 개통이 시작된 가운데 국내 사전판매가 91만 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7월 12일(금)부터 18일(목)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의 국내 사전판매가 최종 91만 대로 집계됐다.


이는 역대 최고 사전판매를 기록한 지난해 갤럭시 Z 폴드5·Z 플립5의 102만 대에는 다소 못 미치는 결과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글로벌 경기 침체, 부품 가격 상승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의 사전판매가 선전했다는 평가다.


또한 갤럭시 스튜디오와 삼성스토어 등 전국 주요 매장에서 제품 체험을 하는 소비자들의 방문과 제품에 대한 호평이 지속되고 있어 공식 판매 시점에는 판매 상승에 보다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사전판매 결과를 분석해보면 갤럭시 Z 폴드6·Z 플립6는 2030세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체 사전판매 중 2030의 비중이 50%를 넘어섰다. 지난해는 43%였다.


갤럭시 Z 폴드6의 경우 전작 대비 14g 가벼워진 무게와 12.1mm의 슬림한 두께로 바(Bar)형 스마트폰 수준의 높은 휴대성을 제공한 것이 2030세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갤럭시 Z 플립6도 그동안 약점으로 꼽혀왔던 후면 카메라가 5000만 화소로 개선됐고 배터리 성능도 4000mAh로 300mAh가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한편, 올해는 폴드의 사전판매 비중이 전작 대비 10%가량 상승했다. 갤럭시 Z 폴드6와 Z 플립6의 사전 예약 비중은 40대 60으로 폴드의 비중이 지난해 30% 수준에서 40%로 비중이 늘어났다.


색상은 갤럭시 Z 폴드6의 경우 실버 쉐도우가 약 45% 판매되며 가장 선호도가 높았고, 이후 네이비, 핑크 순으로 판매됐다. 갤럭시 Z 플립6의 경우 실버 쉐도우가 약 35%로 가장 선호도가 좋았고 이후 블루, 민트, 옐로우 순으로 판매가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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