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G7 ThinQ 붐박스 스피커 이색 경진대회 붐 유어 사운드(Boom Your Sound) 개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LG전자, LG G7 ThinQ 붐박스 스피커 이색 경진대회 붐 유어 사운드(Boom Your Sound) 개최

권경욱 기자 1   0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G7 씽큐(ThinQ)의 붐박스 스피커를 알리기 위한 이색 경진대회 붐 유어 사운드(Boom Your Sound)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붐박스 스피커는 스마트폰 후면 전체를 진동시키는 LG G7 ThinQ의 독자기술로 공명(共鳴)할 수 있는 물체와 닿으면 중저음 사운드가 증폭되는 특징이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붐박스 부스터를 제작하는 것으로 붐박스 부스터는 LG G7 ThinQ의 붐박스 스피커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스피커를 말하며, 고객들도 주변 사물을 이용해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평가기준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지, 사운드를 얼마나 증폭시키는지, 디자인이 얼마나 독창적인지 등이다. LG G7 ThinQ는 붐박스 부스터의 재질, 모양에 따라 다양한 음색을 내기 때문에 응모자는 이 같은 요소들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조화롭게 표현할수록 좋은 평가를 얻게 된다. 


심사위원진은 업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한국방송장비산업진흥협회장 김재평 대림대학교 교수, 수제 하이엔드 스피커 제작자 한성재 장인, 국내 최초로 더블베이스를 만든 김신석 현악기 제작 마에스트로, 세계적 산업디자이너 토마스 파히트너 등이 심사를 맡아 각각 음악성, 심미성, 실용성 등을 살핀다.


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심사위원 3명이 각자의 철학을 담은 붐박스 부스터의 제작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사로 잡았다. 한성재 장인은 골판지 소재로 실내에 놓고 쓸 수 있는 스탠딩 스피커를 만들었다. 토마스 파히트너는 동(銅) 판과 나무를 활용, 모더니즘 미학을 접목한 붐박스 부스터를 선보였다. 또 김신석 마에스트로는 현악기의 울림통 원리를 활용한 목재(木材) 붐박스 부스터를 공개했다. 이 작품은 LG G7 ThinQ를 올려놓으면 부드러운 소리를 내는 고급 목재 스피커를 연상시킨다.


LG전자는 별도 스피커 없이도 스마트폰 자체에서 크고 선명한 사운드를 감상하려는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했다. 이에 캠핑, 레포츠, 홈 파티 등 큰 음량으로 음악을 들을 때에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붐박스 스피커를 개발했다.


또한 음악에 맞춰 카메라 플래시가 반짝거리는 플래시 라이트, 음악이 플레이 될 때 손에 쥐고 흔들 때 마다 진동 효과를 주는 흔들 때 진동 등 기능등 즐거움을 강조하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추가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는 6월 15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진행된다. 응모자는 붐박스 부스터를 만들어 시연하는 영상을 이벤트 페이지(https://lgg7-thinq.co.kr)에 올리면 된다. 1등은 현금 500만 원, 2등은 LG 그램 15(모델명: 15Z980), 3등은 LG 시네빔(모델명: PF50KA) 등 경품도 푸짐하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8월 10일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6.18 22:10  
LG G7 ThinQ의 특징 중 하나인 붐박스 스피커를 위한 붐 유어 사운드 경진대회로 많은 재미있는 붐박스 부스터가 등장하겠군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