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Native USB4 지원, 제이씨현 B650E AORUS ELITE X AX ICE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세계 최초 Native USB4 지원, 제이씨현 B650E AORUS ELITE X AX ICE 출시

권경욱 기자 0   0

GIGABYTE Technology Co., LTD (이하 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 (대표: 차중석)는 2024년 2월 6일, 세계 최초로 네이티브 USB4를 지원하는 GIGABYTE B650E AORUS ELITE X AX ICE 메인보드 제품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B650E AORUS ELITE X AX ICE 메인보드는 차세대 AMD Ryzen 8000G 및 7000 시리즈 CPU를 완벽히 지원하며, 트윈 12 2 2 페이즈 디지털의 60A Dr.MOS VRM 전원부를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여, 과부하 상황에서도 오랜 시간 안정적으로 작동을 보장한다.


핵심적인 특징 중 하나로 AMD 8000G CPU와 함께 사용하면 네이티브 USB4 지원하여 과거 USB4를 위해 추가 칩이 필요했던 것과 달리 B650E AORUS ELITE X AX ICE는 새로운 설계를 통해 네이티브 USB4 신호를 지원하여 신호 간섭이 최소화하고 품질과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별도의 그래픽 카드 없이도 GTX1650 및 RX480에 근접하는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DDR5 메모리는 최대 8000 MHz의 오버클럭이 가능하며, DDR5 XMP Booster와 Auto Booster 기능으로 쉽게 프로필을 최적화 할 수 있으며, 메모리 라우팅 쉴드를 통해 PCB 이너 레이어에 보호되어 간섭을 최소화하였다.


SSD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2 Thermal Guard XL을 탑재하여 표면적을 9배 넓혔고, 쓰로틀링과 병목 현상을 효과적으로 잡아내었으며, 히트싱크의 표면적은 기존보다 4배 넓어져 진정한 일체형 설계로 뛰어난 쿨링 성능을 제공한다.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은 M.2 EZ-Latch Click, M.2 EZ-Latch Plus, PCIe EZ-Latch를 통해 손쉬운 장착과 탈착이 가능하고 온보드 비디오 포트는 센서패널 설치를 용이하게 하여 내장된 커넥터로 깔끔한 디스플레이를 연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크고 무거워지는 그래픽카드 트렌드에 맞추어, PCIe UD 슬롯 X은 최대 58KG의 부하를 견딜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진정한 ALL 화이트 메인보드를 위하여 PCB에 화이트 솔더마스크 적용하였으며, WiFi 안테나, 후면 브라켓, 센서패널 스킨 등 모두 흰색으로 디자인되어 화이트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이 외에도 화이트 시스템을 위한 다양한 ICE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