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내 사용자 언행 개선 유도, 틴더 새로운 경고 기능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앱 내 사용자 언행 개선 유도, 틴더 새로운 경고 기능 출시

권경욱 기자 0   0

글로벌 소셜 매칭 앱 틴더(Tinder)가 모두가 즐겁고 안전하며 서로가 존중하는 앱을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사용자 경고 기능을 개선한다. 새로운 경고 기능은 사용자들의 앱 내 행동 개선을 위해 투명성을 높이고 틴더가 진정한 관계를 가능케하는 데이팅 플랫폼으로서 계속해서 나아갈 수 있도록 한다.  


틴더 사용자 대다수는 18~25세로, 많은 경우 틴더를 통해 첫 데이팅 경험을 시작한다. 개선된 경고 기능은 사용자들에게 부적절한 언행에 대한 추가적인 경고를 제공하고, 실수를 할 경우 즉각적으로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틴더의 안전 및 신뢰 운영 부사장 니콜 블루멘펠드(Nicole Blumenfeld)는 "온라인 데이팅은 이제 전 세계 싱글들이 새로운 만남을 시작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다. 30세 미만 인구의 53%가 데이팅 앱을 사용하고 있다”며 “틴더는 데이팅 앱 업계의 선도자로서 사용자들이 안전하고 재미있으며 서로를 존중하는 환경에서 새로운 인연을 찾을 수 있는 최고의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그리고 온라인 데이팅을 처음 접하는 젊은 사용자들에게 이런 부분은 특히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서 “틴더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은 서로를 존중하는 생태계의 기반을 마련한다. 새로 도입되는 경고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투명성을 제공하고, 틴더에서 허용되지 않거나 상대를 존중하지 않는 행동을 할 때 경고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사용자에게 자신의 행동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즉각적으로 자신의 언행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틴더 커뮤니티 내 더 나은 경험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틴더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은 존중의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틴더 사용자들에게 기대되는 태도의 틀을 제공한다. 틴더는 프로필을 개설하는 모든 사용자가 가장 최신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확인하도록 유도하며,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위반으로 신고된 계정은 앱에서 삭제될 수 있다. 새로운 경고는 진정성, 존중, 포용성의 세 가지 범주로 분류된다.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와 소통하는 상황에서 괴롭힘과 같은 앱 내 행동을 다루고, 광고나 사칭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틴더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위반을 감지하기 위해 '이 메시지가 불편하신가요?', '정말 이 메시지를 보내시겠습니까?' 등의 기능을 포함, 실시간 머신러닝 기능과 첨단 기술 모니터링 및 인적 검증 시스템을 사용한다. 경고는 '팀 틴더'가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앱 내에서 사용자에게 전달되며, 위반 사항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예상되는 행동 및 조치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가 함께 제공된다. 사용자가 경고를 받으면 해당 경고는 삭제할 수 없는 메시지로 남게 된다. 사용자가 위반 행위를 계속 반복할 경우 프로필 삭제로 이어질 수 있다. 


이번 경고 도입은 틴더의 신뢰와 안전에 대한 활동의 일환으로, 향후 몇 주 내에 전 세계에 적용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