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및 AI 역량 확대 및 시너지 기대, 데이터브릭스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아인블릭’ 인수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데이터 및 AI 역량 확대 및 시너지 기대, 데이터브릭스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아인블릭’ 인수

권경욱 기자 0   0

데이터 및 AI 기업 데이터브릭스(Databricks)가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인 아인블릭(Einblick)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데이터브릭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조직이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보편화하고, 품질, 속도 및 민첩성을 갖춘 차세대 데이터 및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인블릭은 쉽게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자연어 질문을 코드, 차트 및 모델로 변환하는 최첨단 기술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데이터 팀에 민첩한 워크플로우를 제공하여 데이터를 신속하게 탐색하고, 예측 모델을 구축하고 데이터 앱을 배포하며, 사용자가 자연어를 사용하여 데이터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리 고드시(Ali Ghodsi) 데이터브릭스 CEO는 “임마누엘, 필립을 비롯해 유능한 인재를 갖춘 아인블릭 팀이 데이터브릭스에 합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데이터브릭스와 아인블릭 팀은 오늘날 조직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데이터와 AI를 깊이 활용해야 한다는 공통의 가치관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 아인블릭의 혁신적인 AI 네이티브 접근방식을 데이터브릭스의 플랫폼과 통합하여, 조직이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보편화하고, 품질, 속도 및 민첩성을 갖춘 차세대 데이터 및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마누엘 즈그라겐(Emanuel Zgraggen) 아인블릭 공동창립자 겸 CEO는 “아인블릭을 처음 설립했을 때 우리의 목표는 가장 쉽고 협업이 가능한 데이터 플랫폼을 만들어 기업이 데이터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었다”라며 “이번 인수는 우리가 데이터브릭스와 힘을 합쳐 아인블릭의 사명을 더욱 발전시키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데이터와 AI를 단순화하고, 보편화한다는 사명을 가진 기업과 함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아인블릭은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와 브라운 대학교의 연구원들이 설립했으며, 기계 학습, 인간과 컴퓨터간의 상호작용, 자연어 처리의 경계를 탐구하는 기업이다. 지난 4년간 아인블릭 팀은 사용자가 단 한 문장으로 데이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AI 네이티브 협업 플랫폼을 개발해 왔다. 이번 인수를 통해 데이터브릭스는 아인블릭의 개발 기술을 기본 데이터 카탈로그와 긴밀하게 통합하고, 더욱 강력하게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인수는 지난 한 해 동안 데이터브릭스가 여러 차례 진행한 기업 인수의 연장선이다. 


지난 10월, 데이터브릭스는 실시간 데이터 복제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업체인 아르시온(Arcion)을 인수했다.


6월 말에는 유명 생성형 AI 플랫폼인 모자이크ML(MosaicML)을 13억 달러(한화 약 1조 7천억 원)의 거래 금액에 인수했다. 


앞서 6월 초, AI용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축하는 스타트업 루비콘(Rubicon)을 인수했다. 


5월에는 AI에 특화된 데이터 거버넌스 플랫폼인 오케라(Okera)를 인수했다.


이러한 전략적 확장은 모든 규모의 기업이 보다 쉽게 대규모 모델 학습을 시행하고, 이러한 학습 데이터를 이해하는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데이터브릭스의 사명과도 부합한다. 


아인블릭 인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브릭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