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nix 2026년까지 기업의 80%, 구독 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신규 디지털 인프라 설계 및 운영할 것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Equinix 2026년까지 기업의 80%, 구독 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신규 디지털 인프라 설계 및 운영할 것

권경욱 기자 0   0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기업 Equinix는 오늘 연례 글로벌 상호연결 지수(GXI) 2024를 발표하고 2026년까지 약 80%의 신규 기업 디지털 인프라 투자는 구독 기반 모델을 통해 운영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GXI 2024 리포트에 따르면 IT 의사 결정권자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AI, 5G, 엣지 컴퓨팅 등 고밀도 데이터 기술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점점 더 서버, 라우터, 스토리지 어레이 등 물리적 장비 구매에서 벗어나 유연한 구독 기반 모델을 선호하고 있다고 예측한다. 


최근 이루어지는 자본 지출(CAPEX)에서 운영 비용(OPEX)로의 전환은 멀티클라우드 도입으로 인해 시작되었으나, 현재는 모든 인프라 및 엣지에 표준으로 거듭났다. 이를 통해 기업은 어디에서든 인프라를 설계 시 높은 민첩성을 확보하고 가장 효율적인 기술에 접근할 수 있다. 


스티브 매든(Steve Madden) Equinix 디지털 전환 & 세그먼트 부문 부사장은 “불필요한 IT 하드웨어 장비를 구매하던 기존의 조달 프로세스는 점점 더 기업 경쟁력에 단점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특히 GPU 기술과 같이 하드웨어 혁신 속도는 증가하고 있으며 가격 대 성능 비율 및 인프라 효율성에 더욱 압력을 가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동적인 변화에 더 잘 적응하면서 더욱 민첩성을 향상해야 한다. 기업은 구독 모델을 통해 이미 시행 중인 신규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면서 쉽게 도입할 수 있다.”고 전했다. 


GXI 2024의 주요 예측 및 동향


디지털 경제 확장 지속: 글로벌 상호연결 대역폭은 2026년까지 34%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해 초당 33,578테라비트(Tbps)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태지역은 전 세계 글로벌 상호연결 대역폭의 28%를 차지하며, 2026년까지 35%의 연평균 성장률을 바탕으로 9,283 Tbps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생태계 성장 가속: 기업들은 두 배 많은 위치에서 30%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와 연결하고 있다.


엣지 비즈니스 촉진하는 디지털 인접성: 엣지 인프라는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2026년까지 코어 비즈니스 대비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로 확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엘리아스 크나세르(Elias Khnaser) EK 미디어 그룹 연구책임자는 “오늘날 역동적인 환경에서 인공지능, 엣지 및 기타 기술로 인한 비즈니스 전환을 견딜 수 있는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고 확장하는 유일한 방법은 번창하는 에코시스템에 대한 구독 기반 모델이다.”고 전했다.


장혜덕 Equinix 한국 대표는 “아태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서비스 공급자는 바로 하이퍼스케일 공급자다. 이러한 현상은 Equinix가 2024년 1분기에 국내 첫 번째 xScale 시설을 가동하고 하이퍼스케일 사업을 확장하는데 매우 큰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출시한 Equinix Fabric Cloud Router도 국내 기업이 여러 클라우드 간 응용 프로그램을 쉽고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멀티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