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소 같은 한 해를 보내려면?, 2024년 맞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IT템 3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활력소 같은 한 해를 보내려면?, 2024년 맞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IT템 3

권경욱 기자 0   0

좋은 음식을 먹고, 숙면을 취하고, 취미 생활을 하며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려는 ‘웰빙’ 트렌드는 건강한 일상에 대한 중요성이 커진 이후 오랜 시간 주목을 받고 있는 키워드다.  


최근 팬데믹과 기술 혁신으로 시대적 상황에 많은 변화가 생기면서 제품 측면에서 가지고 있었던 웰빙의 개념이 확장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단순히 건강한 삶을 넘어 일상생활에 긍정적인 자극을 줄 수 있는, 즉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아이템과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것이다. 


IT 기업 또한 제품 홍보 외에도 팝업스토어를 통해 일상생활과 연관성 있는 브랜드 가치를 보여주는 등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이 현대 라이프스타일에 꼭 필요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음을 각인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새해에는 삶의 질을 향상시켜 매일이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싶다면, 지금 소개하는 생동감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완성시켜 줄 IT템 3종을 유심히 관찰해보길 바란다.


# [업무] 과학적으로 설계한 웨이브 디자인으로 독보적 안정감 주는 인체공학 웨이브 무선 키보드, 로지텍 'Wave Keys'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직장 내 사무 공간은 개인의 편의에 따라 구축해야 할 필요가 있다. 부자연스러운 디바이스 사용 자세 등 신체적으로 불편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일에 집중하기 어려울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안정적인 사용감에 중점을 둔 인체공학적인 사무용 장비를 사용한다면 편안한 공간을 구성해 업무 능률을 높일 수 있다. 로지텍의 인체공학 웨이브 무선 키보드는 자연스러운 사용 자세를 위한 곡선형 디자인과 일체형 키 프레임으로 한글 타이핑에 적합해 일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준다. 


로지텍의 인체공학 제품 연구소 ‘에르고 랩(Ergo Lab)’에서 디자인한 Wave Keys는 곡선형 레이아웃과 함께 소프트 폼 소재의 3중 구조 손목 받침대를 탑재해 손목 부담 없이 편안한 자세로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다. 분리형 키 프레임과 달리 ‘ㅜ’나 ‘ㅠ’와 같은 모음 입력 키캡이 붙어 있는 일체형 키 프레임을 적용해 한글 타이핑에도 최적화됐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풀 배열을 채택해 좁은 공간에서도 마우스와 함께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키보드 숫자 키를 자주 사용하는 이들에게도 적합하다. 높낮이를 최대 4도까지 조절할 수 있는 받침대 또한 장착해 평소 사용 습관에 맞춰 설정하면 된다. 로지텍의 베스트셀러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 마우스 ‘Lift’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편안한 업무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키보드 상단에는 스닙 스크린, 마이크 음소거 등 업무에 활용 가능한 기능을 적용한 단축키를 배치했으며, 로지텍의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작업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최대 3대의 디바이스와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는 이지 스위치 기능과 서로 다른 PC를 넘나들며 자료를 전송할 수 있는 로지텍 FLOW 기능을 갖춰 업무 효율을 높일 수도 있다. 블루투스 LE와 로지 볼트(Logi Bolt) 리시버를 통해 안정적으로 무선 연결되며, 그래파이트 및 오프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어떤 업무 환경에도 무던하게 어울린다. AAA 배터리 2개만으로 최대 3년 동안 사용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 [자기계발] 태양광 기반 무제한 배터리 수명, 스포츠 최적화 기능으로 몸을 단련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 가민 '인스팅트 2X 솔라'


많은 이들이 퇴근, 하교 후에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을 보내며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말 동안 취미와 업무 관련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도 쉽게 지치지 않는 체력을 갖추는 것은 더욱 활력 있는 일상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다. 가민의 스마트 워치 ‘인스팅트 2X 솔라’는 스포츠에 특화된 기능과 뛰어난 내구성에 태양광 충전을 지원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러닝, 수영, 사이클링, 스키, 요가 등 다양한 종류의 스포츠 앱이 내장되어 있어 선호하는 운동을 시작하기 전 해당하는 프로필을 선택하면 관련 데이터를 제공한다. 산소 농도를 측정하는 펄스 옥시미터를 통해 운동 중 섭취하는 최대 산소량과 혈중산소포화를 확인할 수 있다. 운동 강도와 스트레스, 활동량, 수면 관련 데이터를 참고해 회복에 필요한 시간도 알려준다.


심박수 변화, 스트레스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신체 에너지 정도를 알려주는 바디 배터리 모니터링 기능과 숙면을 위한 고급 수면 모니터링 기능을 갖춰 현재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미국 군사 표준 규격(MIL-STD-810)에 따른 내구성 테스트를 통해 극한의 환경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며, 흠집에 강한 파워 글래스 렌즈를 탑재해 충격에도 강하다. 배터리 절약 모드 활성화 시 최대 100일 동안 사용 가능하며, 태양광 충전 기능을 활용하면 무제한급 배터리 수명을 보장한다. 위치 정확도가 높은 멀티 밴드 주파수를 지원하고, 고도계, 기압계, 3축 전자 나침반으로 구성된 ABC 센서 또한 적용해 등산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 [휴식] 흔들림 없는 5.3K 화질로 나만의 특별한 하루를 기록할 수 있는 액션캠, 고프로 '히어로12 블랙'


사람들마다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 방식은 모두 다르겠지만, 호캉스, 유적지 탐방 등 다양한 매력이 있는 여행은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는 휴식 방법일 것이다. 일상을 기록하는 브이로그가 유행하면서, 특별한 하루를 영상으로 남겨 몸과 마음이 지칠 때마다 이를 시청하면서 위로를 얻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스마트폰도 좋지만, 이왕이면 고화질 카메라를 사용해 즐거움이 가득했던 하루를 저장해보면 좋을 것이다. 고해상도 화질을 기반으로 현장감 있는 영상을 담아내는 고프로의 액션캠 ‘히어로12 블랙’을 사용하면 평생 추억이 될 장면을 간직할 수 있다.


4K 대비 91% 높은 해상도의 5.3K 화질을 지원하며, 4K 60fps 환경에서 최대 177° 시야각을 지원하는 맥스 렌즈 모듈 2.0을 탑재하면 다이내믹한 액션을 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다. HDR 촬영 기능을 사용해 뚜렷한 밝기와 색상 등 현실감 있는 이미지를 구현해낸다. 하이퍼뷰 및 슈퍼뷰 디지털 렌즈를 적용해 초광각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후면 터치 스크린을 탭하는 동작으로 8:7, 16:9, 9:16 등 화면 비율을 변경할 수 있어 소셜 미디어용 콘텐츠 제작에도 유용하다. 


블루투스 동시 연결과 무선 이어폰 연결을 지원해 사운드를 영상과 별도로 녹음할 수 있고, 히어로12의 음성 명령 기능도 이어폰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마이크, HDMI 포트, 조명, 삼각대 등 50가지 이상의 마운트 및 액세서리와 호환돼 활용도 또한 높다. 고프로 전용 모바일 앱 ‘퀵’은 촬영본을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업로드하고, 자체 제작한 하이라이트 영상과 편집 도구 또한 제공해 영상을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도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