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보너스로 게이밍 기어 쇼핑해볼까?, 게이머 취향 저격할 연말연시 추천 선물 3종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연말 보너스로 게이밍 기어 쇼핑해볼까?, 게이머 취향 저격할 연말연시 추천 선물 3종

권경욱 기자 0   0

어느덧 2023년의 마지막 수요일인 오늘, 한 해를 마무리할 시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이맘 때면 한 해 동안 고마웠던 지인들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깊을 것이다.  


글로벌 브랜드가 진행하는 블랙 프라이데이와 같은 할인 행사, 수능, 크리스마스를 연계한 각종 연말 행사부터 새해와 다가올 설 연휴, 그리고 새학기 시즌에 맞춰 다채로운 이벤트가 잇따라 진행되며 선물 선택의 폭 또한 매우 넓어졌다. 만일 선물을 받을 대상이 진성 게이머라면 게임 플레이의 효율을 극대화할 게이밍 기어가 이상적인 연말연시 선물이 될 것이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추천 선물 3종과 함께 소중한 게이머 지인들에게 연말연시 게이밍 제품을 선물한다면 더욱 풍요로운 2024년의 시작을 열 수 있을 것이다.  


#  LIGHTFORCE 스위치와 HERO 25K 게이밍 센서로 압도적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X PLUS' 


선물을 받을 사람이 리그 오브 레전드, PUBG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PC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는 이들에게 최고의 연말연시 선물이 될 것이다. 모든 게임을 플레이할 때 마우스는 항상 곁에 두고 조작하고 플레이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체 스펙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알맞은 그립감, 디자인과 무게를 갖춰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게이머들에게 마우스는 이른바 취향을 타는 제품이다. 그럼에도 로지텍의 무선 게이밍 마우스 ‘G502 X PLUS’는 압도적인 성능 퍼포먼스와 화려한 RGB 디자인을 갖춰 선물을 받는 게이머들의 마음을 빼앗을 것이다.


G502 X PLUS는 기존 로지텍의 인기 마우스 ‘G502’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마우스로, 사용자 편의에 맞춘 디자인과 최적화된 성능 스펙을 갖췄다. 빠른 응답속도와 높은 정확도가 강점인 LIGHTFORCE 하이브리드 옵티컬 기계식 스위치와 400 이상의 IPS, 최대 2만 5600 DPI를 지원하는 HERO 25K 게이밍 센서를 탑재해 미세한 움직임까지 정확하게 트래킹할 수 있다. 컬러 또한 블랙과 화이트의 2종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힌 것이 특징이며, 8가지 커스터마이징 조명 효과 세팅이 가능한 LIGHTSYNC RGB을 적용해 플레이 시 즐거움을 더한다. 1회 완충 시 최대 130시간(RGB 조명 OFF 기준) 사용 가능하며, 로지텍 POWERPLAY와도 호환돼 실시간 무선 충전도 지원한다. 


# AMD 라이젠 Z1 익스트림 프로세서 탑재로 8코어, 16스레드 및 최대 8.6 테라플롭스의 그래픽 처리 능력을 갖춘 휴대용 게이밍 PC, 에이수스 ‘Rog Ally(로그 엘라이)’ 


상대방이 실내 외 가릴 것 없이 어디서나 게임 이야기를 하는 이른바 ‘겜덕후’라면 게이밍 UMPC(Ultra-Mobile Personal Computer)는 기발한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어디서든 콘솔급 고사양 게임을 편안히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운 다양한 UMPC들이 시중에 선을 보이고 있다. 기술의 발전으로 과거 PC나 콘솔에 대적할만한 성능을 갖춘 두 뼘 남짓의 기기는 오늘날 게이머의 플레이 욕구를 자극하기에는 충분하다. 뻔하지 않고 색다른 게임을 원하는 지인에게 무엇을 선물할 지 고민이라면 에이수스의 ‘Rog Ally(로그 엘라이)’를 고려해보자.


608g의 가벼운 본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갖춘 로그 엘라이는 윈도우 11 기반의 OS를 탑재해 스팀, EA 앱, Xbox 게임 패스,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같은 주요 게임 플랫폼과 모두 호환된다. 또한, AMD RDNA 3 아키텍처 기반 그래픽과 결합된 Zen 4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8코어, 16스레드 및 최대 8.6 테라플롭스의 그래픽 처리 능력을 갖춘 AMD 라이젠 Z1 익스트림 프로세서를 최초로 탑재했다. 7인치 디스플레이 사이즈의 풀HD(1080p) 120Hz 해상도의 터치 스크린 패널을 장착했으며,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술을 적용해 지연 및 화면 끊김 현상을 최소화한 점이 특징이다. 


# PCIe 4.0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최대 5000MB/s의 데이터 읽기 · 쓰기 속도와 2TB의 저장 용량을 제공하는 고성능 SSD,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20N’ 


AAA급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플레이할 게임을 저장할 저장 장치를 선물하는 것 또한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신작 게임의 볼륨 자체가 커지면서,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고속 대용량 저장 장치의 중요성도 높아졌다. 효율적인 전력 관리 설계와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로 고사양 게임 플레이에도 적합한 씨게이트의 고성능 SSD ‘파이어쿠다 520N’는 더 많은 저장 용량이 필요한 게이머들에게 센스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휴대용 게임 및 컴퓨터 기기에 적합한 2230 M.2 폼팩터를 적용한 파이어쿠다 520N는 PCIe Gen 4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작동한다. 특히 소형 기기의 저장 공간을 완벽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UMPC의 용량 확장에도 적합하다. 용량의 경우, 1TB와 2TB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하며, 2TB 용량 제품은 최대 5,000MB/s, 1TB 용량 제품은 최대 4,800MB/s의 고속 읽기/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초저전력 모드 또한 지원해, 장착한 디바이스의 배터리 효율도 개선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