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사랑하는 솔루션에는 경쟁력이 담겨있다, 프로페셔널에게 업무 만족도를 안겨줄 프리미어급 아이템 세 가지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전문가가 사랑하는 솔루션에는 경쟁력이 담겨있다, 프로페셔널에게 업무 만족도를 안겨줄 프리미어급 아이템 세 가지

권경욱 기자 0   0

현대의 비즈니스 환경은 다양한 업무가 디지털을 기반으로 진행되고, 작업 공간에 대한 선택지도 다양해지면서 이전보다 빠르고 유연하게 변화되는 중이다. 


이에, 개인에게도 단순히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넘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미 몸 담고 있는 분야에서 차별화된 능력을 발휘해 혁신을 이끌어온 프로페셔널이라면, 한 단계 더 나아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아이템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IT 업계는 새로운 도구와 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해 적합한 사용자와 만났을 때 최적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신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을 줄 제품이 있다면 더욱 완성도 높은 작업을 통해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프로페셔널로써 지니고 있는 고급 업무 능력을 튼튼하게 뒷받침해줄 제품을 찾고 있는 이들을 위해, 업무 만족도를 높여줄 세 가지 혁신 아이템을 소개한다.  


# 부드러우면서도 중독적인 기계식 타건감에 뛰어난 워크플로우 관리 능력을 갖춘 최고급 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MX Mechanical'


프로페셔널이라면 업무를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순간까지 효율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고민하곤 한다. 직장 생활의 필수 동반자인 PC 주변기기를 스마트한 제품으로 바꾼다면 업무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한 첫 단추를 잘 끼울 수 있을 것이다. 


안정적인 사용감은 물론이고, 자료를 손쉽게 주고 받으며, 반복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제품이 있다면 깔끔한 워크플로우를 구성해 업무에 재빨리 몰입할 수 있다. 맡은 일을 순조롭게 끝마치고 싶다면, 부드러운 타건감과 뛰어난 전환 기능, 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는 소프트웨어를 갖춘 로지텍의 최고급 무선 기계식 키보드 ‘MX Mechanical’를 사용해보길 바란다.


MX Mechanical은 로우 프로파일 카일 MX 택타일 스위치를 탑재해 부드러우면서도 구분감 있는 타건감을 편안하게 경험할 수 있다. 로지텍의 Logi Options+ 소프트웨어에서 혁신적인 소프트웨어인 ‘스마트 액션(Smart Actions)’을 지원한다. 


텍스트 붙여넣기, 파일 열기 등 여러 개의 작업을 묶어 클릭 한 번으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업무 루틴에 알맞은 매크로를 설정하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지 스위치 기능을 통해 최대 3대의 디바이스와 멀티 페어링되며, 서로 다른 PC를 옮겨 다니며 자료를 전송할 수 있는 로지텍 FLOW 기능 또한 갖췄다.


알루미늄 소재의 일체형 바디에 각도 조절 받침대가 탑재되어 강한 타이핑에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이고, 평소 자세에 맞춰 높낮이를 조정할 수 있다. 컴팩트한 키보드를 선호한다면 MX Mechanical의 약 75%에 해당하는 사이즈의 미니 레이아웃을 갖춰 높은 공간 활용도와 인체공학적인 사용감을 제공하는 로지텍의 무선 기계식 키보드 'MX Mechanical Mini’를 선택하면 된다. 


주변 환경에 따라 키보드 백라이트의 밝기를 달리하는 스마트 백라이트 기능을 갖춰 다양한 곳에서 작업 가능하고, 로지텍의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조명 효과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블루투스 LE와 로지 볼트(Logi Bolt) 리시버를 통한 안정적인 무선 연결 환경을 보장하며, 완충 시 최대 15일 동안 사용 가능한 배터리 수명을 지녔다. 


#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5가지 사용 모드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폴더블 노트북, LG전자 'LG 그램 폴드'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때로는 작업 퀄리티나 인터넷 속도 등 부족함이 느껴지는 부분들로 인해 데스크톱이 그리워지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노트북의 장점인 컴팩트한 사이즈와 휴대성을 효과적으로 살릴 수 있다면 아쉬움 없이 어디에서든 자신의 업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최신 사양과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총 5가지 유용한 사용 모드를 갖춘 LG전자의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를 추천한다.


약 3만회의 내구성 테스트를 거친 폴더블 터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용도에 따라 완전히 펼치거나 접고, 분리하는 등 모양을 바꿔 폴드 모드, 랩탑 모드, 태블릿 모드, 대화면 모드, 북 모드 총 5가지 모드로 사용 가능하다. 


4개의 퍼포먼스 코어와 8개의 에피션트 코어 구성의 인텔의 13세대 코어 i5-1335U 프로세서를 적용해 사무용 노트북으로 손색 없다. 16GB, 6000MHz의 LPDDR5메모리도 갖춰 데이터를 더욱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HDR 기준 500니트의 밝기와 0.2ms의 빠른 응답속도, DCI-P3 99.5%의 색재현율을 지원해 단순 업무부터 영상 편집 등 화질이 중요한 작업에도 최적화됐다. 


100만 대 1 수준의 명암비를 표현하는 베사(VESA)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500 인증을 받아 현실감을 더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자료를 노트북에 손쉽게 옮길 수 있도록 하는 LG전자의 Sync On Mobile 소프트웨어를 포함해 사용 편의성 및 안전성을 제공하는 기능 또한 갖췄다. 


# 사용자 편의성 위한 다기능 동작 버튼과 초고속 데이터 전송 속도를 보유한 스마트폰, 애플 ‘아이폰15 Pro’


스마트폰은 업무 환경에 혁신을 일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실제로 이메일을 확인하고, 회의 내용을 녹음하며 팀원들과 메신저로 소통하는 등 직장인들이 스마트폰을 유용하게 쓰고 있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진정한 프로페셔널이라면 업무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도 최고급 제품으로 사용해보는 것을 고민해야 할 때다. 스마트폰의 표본을 제시한 애플의 ‘아이폰15 Pro’는 뛰어난 그래픽 성능의 A17 Pro 칩과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동작 버튼, 놀라운 수준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갖춘 육각형 제품이다.


아이폰15 프로 라인업에 새롭게 도입된 동작 버튼에 음성 메모, 무음 모드 등 업무 중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할당하면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USB 3.0을 적용해 아이폰 15 대비 전송 속도가 최대 20배 항샹됐고, 차세대 무선 규격인 Wi‑Fi 6E를 지원해 무선 환경에서도 이전에 비해 약 2배 빠르다. 


아이폰 시리즈 역대 최고 수준의 그래픽 성능을 갖춘 A17 Pro 칩과 2개의 고성능 코어와 4개의 고효율 코어로 구성된 6코어 CPU를 탑재해 고사양을 요구하는 작업도 순조롭게 수행할 수 있다. 120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더 넓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완성했다. 


정밀 공정을 거친 항공우주 소재로 사용되는 티타늄 소재를 활용한 케이스 또한 적용해 가벼우면서도 충격에 강하다. 10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내부 구조 프레임으로 환경 친화적이기도 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