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셰프’ 기능 공개, 우리의식탁, 레시피도 이제 AI로 단번에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라이프 | ‘AI 셰프’ 기능 공개, 우리의식탁, 레시피도 이제 AI로 단번에

권경욱 기자 0   0

AI 기술이 자동차, 의료, 금융 등 우리 일상의 여러 분야에 활용되는 가운데 이제 주방까지 그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푸드 & 라이프 커머스 서비스 우리의식탁(대표 양준규, 기업명 컬쳐히어로)은 재료나 메뉴를 입력하면 AI가 바로 레시피를 제안하는 ‘AI 셰프’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우리의식탁이 직접 만든 2천여 개 레시피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음식과 재료등을 입력하면 짧은 시간 내에 AI가 조건에 최적화된 음식의 레시피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우리의식탁은 요리연구가 및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음식 전문가들이 직접 연구한 2천여개 이상의레시피와 정보성 푸드 콘텐츠로 가입자 및 팔로워를 500만 명 이상 보유한 국내 대표 레시피 서비스다. 


AI 셰프 기능은 연내에 업데이트를 통해 개인 맞춤형으로 진화할 예정이다. 많이 본 레시피나 포스팅한 요리, 구매한 제품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음식 취향을 분석해 각 개인에 맞춘 레시피를 제안하는 형태다. 현재 버전에서 개인의 취향 데이터가 추가되면 더욱 만족도 높은 레시피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각 AI셰프는 독특한 개성을 더할 수 있어, 백종원의 달달한 레시피부터 건강형 비건 레시피까지, 천차만별인 개개인의 입맛에 맞춰 AI가 단 번에 레시피를 추천하는 서비스가 탄생할 예정이다.


우리의식탁 운영사 컬쳐히어로 양준규 대표는 “우리의식탁은 커머스 뿐 아니라 기존에 이용자들의 활용도가 높은 레시피와 커뮤니티 서비스도 꾸준히 업데이트 해왔다”며 “’믿고 보는 우리의식탁 레시피’라는 평가를 받아온 만큼, 더 즐거운 요리 경험을 드리기 위해 고민하면서 AI 셰프 기능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의식탁은 주 이용자층인 4050 여성층의 높은 구매력과 충성도를 기반으로 커머스는 물론 레시피 및 커뮤니티 기능 등 서비스적인 부분도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특히 우리의식탁은 성공적인 라이브 방송 론칭으로 판매액과 MAU(월간 활성 이용자)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