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DB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몽고DB 닷로컬 서울’ 개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몽고DB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몽고DB 닷로컬 서울’ 개최

권경욱 기자 0   0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 선도 기업 몽고DB(MongoDB)가 오늘(13일)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몽고DB 닷로컬 서울(MongoDB.local Seoul)’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몽고DB는 조직의 규모와 형태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성공적인 현대화와 혁신을 이루고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몽고DB 소프트웨어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몽고DB 닷로컬 서울’은 신재성 몽고DB 코리아 지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사히르 아잠(Sahir Azam) 몽고DB 최고제품책임자(CPO)가 ‘업계의 성장과 전환, 변혁을 이끌 혁신가를 위한 소프트웨어와 데이터의 힘’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사히르 아잠 CPO는 기조연설을 통해 “몽고DB 닷로컬 서울에서 몽고DB 아틀라스(Atlas)의 최신 역량을 소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전 세계 고객들은 몽고DB 아틀라스를 통해 신속하게 플랫폼을 구축하고 혁신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전사적으로 더 많은 혁신을 이루길 희망한다”며, “몽고DB는 최근 선보인 기능을 통해 디지털 전환에 막 발을 내딛은 고객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의 기능, 성능, 확장성 및 유연성에 대한 여러 요구사항을 가진 고객까지 다양한 기업들에게 소프트웨어와 데이터의 힘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몽고DB 솔루션을 활용하는 여러 기업들이 참석해 실제 경험하고 있는 효과에 대해 소개했다. 삼성전자 DA 사업부의 임성빈 프로는 몽고DB 아틀라스로의 마이그레이션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삼성전자 MX 사업부의 김은주 프로는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몽고DB의 지원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라이엇게임즈의 김동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이날 몽고DB 아틀라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 실무에서 경험한 효과를 공유했다. 이 밖에도 몽고DB파트너사인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 클라우드, 컨플루언트(Confluent)가 몽고DB를 자사 서비스에 연계한 협업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신재성 몽고DB 코리아 지사장은 “몽고DB 아틀라스는 오늘날 조직에 매우 중요한 최신 기능들은 물론 차세대 소프트웨어 기술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기능을 제공해, 국내 기업이 모든 워크로드를 위한 전사적인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최상의 플랫폼으로 역할하고 있다”며 “한국에서는 다양한 업계의 수백여 개의 기업이 몽고DB의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현대화를 이끌고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몽고DB는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인 아틀라스에 AI 등 혁신 기능을 빠르게 접목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6월 몽고DB는 아틀라스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에 AI 기반 검색 및 개인화 기능을 통합할 수 있는 몽고DB 아틀라스 벡터 서치(Atlas Vector Search)를 발표했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와의 AI 이니셔티브를 출범하고, 새로운 몽고DB AI 이노베이터 프로그램(MongoDB AI Innovators Program)을 발표하며 기업의 AI 기술 도입을 지원하고 AWS 등 몽고DB 파트너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선도적인 개발자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