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추석 트렌드는 '가성비', 가족에게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IT 추석 선물 3PICK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2023 추석 트렌드는 '가성비', 가족에게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IT 추석 선물 3PICK

권경욱 기자 0   0

민족 최대의 명절 중 하나인 추석 연휴가 보름 앞으로 다가왔다. 많은 이들이 추석을 맞아 사랑하는 이들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하기 위해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난 달 31일 정부에서 추석 물가안정 대책을 발표하는 등, 소비자 물가 상승 흐름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올해 추석 선물 또한 이른바 ‘가성비’ 트렌드에 적합한 아이템이 주목 받는 모양새다. 모두의 기억에 남는 가성비 명절 선물이 되기 위해서는 합리적 가격으로 선물하는 이들의 부담을 줄이면서도 선물을 받는 이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맞춤형으로 제공해야 할 것이다. 


올해의 추석 선물을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면,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가성비 IT 가전 제품은 어떨까? 지금부터 소개하는 세 가지 IT 아이템에 주목해보자.  


# 직장 다니는 형을 위한 손목 받침대 내장 사무용 무선 키보드, 로지텍 '시그니처 K650' 


가족 중에 직장인이 있다면, 이번 추석 선물로 키보드를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떨까? 직장인들에게 PC 주변기기는 필수품이고, 그 중에서도 제대로 된 키보드와 함께해야만 스트레스 없는 행복한 직장 생활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손목 받침대가 내장된 로지텍의 사무용 무선 키보드 ‘시그니처 K650(SIGNATURE K650)’은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추었으면서도 필요한 기능은 모두 갖췄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명절 선물이 될 것이다.


세련된 그래파이트, 산뜻한 오프화이트 2가지 컬러 구성을 갖춘 시그니처 K650은 무엇보다도 손목 받침대가 내장되어 있어 장시간 업무를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제품 기울기도 조절할 수 있어 편안한 각도로 놓고 사용할 수 있다. 숫자 패드가 포함된 깔끔한 풀사이즈 레이아웃을 갖춰 다양한 업무에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제품 상단에 위치한 기능 키와 단축키를 활용해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해당 키는 로지텍의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액체 유입 방지 설계를 거쳤고, 손목 받침대 부분 또한 오염을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AA배터리 2개로 최대 36개월 동안 사용 가능한 긴 배터리 수명과 블루투스 LE와 로지 볼트 리시버를 통한 안정적인 무선 연결 또한 특징이다.


시그니처 K650은 오는 9월 26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되는 로지텍의 ‘한가위 빅세일’에서 로지텍의 주요 라인업인 K380, Pebble M350, MX Keys Mini 등과 함께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바쁜 일상생활 보내는 우리 가족 안전 책임지는 IoT 스마트홈 패키지, LG유플러스 '우리집 지킴이 Easy2'


최근에 안전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스마트홈 솔루션을 갖춰 가족의 일상의 안전을 지키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만약 이들에게 필요한 선물을 고려하고 있다면 직접 설치할 수 있을 정도로 간편하고, 실시간으로 보안을 유지하고 신고할 수 있는 LG 유플러스의 IoT 스마트홈 패키지 ‘우리집 지킴이 Easy2’는 어떨까?


우리집 지킴이 Easy2는 홈 CCTV 제품인 ‘맘카 Easy2’, 동작감지센서, 도어센서 구성을 갖추고 있다. 맘카 Easy2는 움직임과 소리를 감지하면 휴대폰으로 알림을 보내고 대상을 추적 촬영하여 영상을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즉시 112에 신고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간편하다. 더불어 집에서 사용할 경우 사람과 반려동물을 따라 카메라를 상하 39도, 좌우 340도로 움직이면서 촬영을 진행할 수 있고, 보안칩을 내장해 네트워크를 통한 영상 해킹을 차단한다. 


촬영을 원하지 않을 때에는 렌즈를 완전히 가려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고, 타입랩스 촬영을 지원해 외출 시간 동안 촬영한 사진을 15초 길이의 영상으로 만들어 집 내부 모습을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더 나아가 동작감지센서를 통해 움직임과 빛의 변화를 감지하고, 도어센서를 통해 문열림 여부를 확인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도 닫히지 않았을 시 알림을 보내준다. 


# 조카 첫 스마트폰은 귀여운 디자인의 키즈폰은 어떨까? SK텔레콤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 '


키즈 스마트폰은 비교적 저렴한 제품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어린이들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가성비 명절 IT 선물 옵션 중 하나로 꼽힌다. 키즈 스마트폰을 선물로 고려하고 있다면,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특별한 포켓몬 디자인을 갖춘 SK텔레콤의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은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은 갤럭시 XCover 5 기반의 ZEM 꾸러기 폰과 포켓몬 케이스, 스트랩, 몬스터볼 이어폰 홀캡, 액정 보호 필름, 포켓몬 필통, 액세서리와 필기구가 포장된 포켓몬 상자 구성을 갖추고 있다. ZEM 꾸러기 폰은 5.3인치의 컴팩트한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갖춰 어린이들이 휴대하기 간편하고 사용하기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IP68 방수방진 설계를 거쳤고, 고릴라 글래스 6를 탑재해 파손으로부터 안전하다. 아이의 스마트폰 사용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모드 기능을 통해 전체 사용시간 및 앱 별 사용 가능 여부를 체크하고, 사용 시간 관리를 통해 상황에 맞는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실시간 위치 조회 기능 또한 제공해 사용자의 동선을 파악한다. 영어 도서 콘텐츠, 코딩 학습 콘텐츠와 같은 제휴 서비스도 제공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