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그러든 폭염 9월에 캠핑 떠나볼까??, 낭만 캠핑 여행에 어울리는 휴대용 가전 IT템 세 가지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누그러든 폭염 9월에 캠핑 떠나볼까??, 낭만 캠핑 여행에 어울리는 휴대용 가전 IT템 세 가지

권경욱 기자 0   0

어느새 9월에 접어들며, 더운 여름은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다가오고 있다. 이 달 중순부터는 가을 날씨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낭만 넘치는 캠핑 여행을 계획하고 이를 실행에 옮길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2022년 기준 국내 캠핑 인구는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대비 2배 가량 증가한 700만명을 넘어섰으며, 국내 캠핑 산업 규모 또한 올해에는 7조원에 이를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을 정도로 캠핑은 많은 이들의 취미 활동이 되었다. 


최근에는 캠핑 여행을 더욱 편리하게 즐기기 위해 캠핑에 최적화된 휴대용 가전 IT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었고, IT 업계 또한 이와 같은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가을 캠핑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세 가지 휴대용 가전 IT 아이템에 주목하자. 


# 아이패드 캠핑족 주목! 애플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휴대용 울트라씬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키즈 투 고'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캠퍼들은 더욱 즐거운 캠핑을 위해 각자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해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OTT 드라마를 시청하거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해 음악을 감상하기도 한다. 만약 이 때, 기존에 사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와 함께 야외 사용에 적합하도록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었으면서도 얇고 가벼운 키보드를 사용한다면 더욱 스마트하고 편리한 캠핑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로지텍의 휴대용 울트라씬 블루투스 키보드인 ‘키즈 투 고’와 캠핑 여행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


키즈 투 고는 약 6mm의 얇은 두께와 180g의 가벼운 무게를 갖추었으며, 방수 및 오염 방지 설계를 거쳐 캠핑장과 같은 야외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17mm의 넉넉한 키 간격과 1.2mm의 낮은 키 트래블 구조를 갖췄고, 무소음 타이핑 또한 지원해 어디에서든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다. 게다가 키보드 상단에 iOS 전용 단축키가 있어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애플 디바이스 이용자들에게 더욱 활용도가 높다. 동봉된 부착형 스탠드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거치한 채로 사용할 수도 있다. 깔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시크 블랙, 파우더 핑크 총 2종 컬러 구성을 갖추었으며, 완충 시 최대 3개월 동안 사용 가능해 충전 걱정 또한 없다. 키즈 투 고는 네이버 카페 ‘맥쓰사’ 회원을 대상으로 공동구매를 진행 중이며 오는 15일까지 단독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 캠핑장에서도 OK! 공간의 경계를 허무는 포터블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전자 '스탠바이미 Go'


지금까지는 캠핑 여행에서 대화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별도의 캠핑용 모니터나 빔 프로젝터와 같은 영상 출력 디바이스와 포터블 스피커와 같은 음성 출력 디바이스를 함께 준비해야만 했다. 초연결 시대에 걸맞게 기억에 남는 특별한 캠핑 여행을 보내고 싶다면, 공간의 경계를 허무는 LG전자의 포터블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인 ‘스탠바이미 Go’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어디서나 함께 즐기는 포터블 스크린’이라는 대표 설명을 갖춘 스탠바이미 Go의 가장 큰 특징은 여행 가방에 화면을 담은 캐리백 디자인을 갖추어 야외에서도 활용성이 높다는 것이다. 제품을 구동하기 위한 리모컨이나 전원 케이블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고, 배터리 충전 또한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전원 코드로 충전이 가능하고, 내장 배터리를 통해 최대 3시간까지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미 국방부 내구성 테스트 기준을 충족해 내구성 또한 높으며, 별도의 조립이나 설치 없이 케이스 여닫기만으로 화면을 켜고 끌 수 있어 간편하다. 27형(인치) 터치 스크린은 위아래로 화면 높이 조절이 가능한 가로 모드, 회전하여 세로로 사용하는 세로 모드, 스크린을 눕힌 채 사용하는 테이블 모드로 사용할 수 있어, Wi-Fi 연결 후 OTT 멀티미디어를 감상하거나 가족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즐길 수도 있고, 턴테이블 뮤직 스킨을 활용해 감성 넘치는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돌비로 제작된 콘텐츠 시청 시 더욱 뛰어난 영상 디테일과 몰입감 넘치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 아웃도어 라이프를 위한 휴대용 태양광 패널 충전기, 초텍 'SC006'


캠핑장에서 디지털 디바이스를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충전이 필요할 때가 있을 것이다. 여유가 된다면 별도의 파워뱅크를 구매하면 되겠지만, 파워뱅크 제품군 특성 상 무게가 무거운 경우가 많고, 가격대 또한 대체로 높아 부담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다. 높은 휴대성을 갖춘 동시에 36W 출력을 지원하는 초텍의 태양광 패널 충전기인 ‘SC006’은 어떨까?


SC006은 4개의 태양광 패널을 통해 전력을 공급받고, 2개의 USB 포트(USB-C 1개, USB-A 1개)를 통한 36W 출력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다. 배터리가 아닌 태양광을 전력 공급원으로 하기 때문에 캠핑, 실외 자전거, 전지훈련과 같이 전기가 없는 상황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 PET 재질로 구성되어 있어 높은 집열 성능을 갖추었고, 방진과 방수 성능을 모두 갖췄다. 부착된 스탠드 지지대를 통해 어디에서나 간편한 충전이 가능하고, 손잡이가 달린 가방과 같은 형태를 갖추고 있어 휴대성 또한 뛰어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