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LM(대규모언어모델) 트레이닝: 메가트론-LM VS 네모 프레임워크 주제, 엔비디아 AI 언어 LLM 온라인 개발자 밋업 ‘AMA’ 개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LLM(대규모언어모델) 트레이닝: 메가트론-LM VS 네모 프레임워크 주제, 엔비디아 AI 언어 LLM 온라인 개발자 밋업 ‘AMA’ 개최

권경욱 기자 0   0

엔비디아(www.nvidia.co.kr)가 엔비디아 AI (NVIDIA AI) 개발자 밋업의 새로운 시리즈인 AMA(Ask Me Anything)를 개최한다. 이번 개발자 밋업은 9월 5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여기에서 무료로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첫번째 AMA 시리즈의 주제는 LLM 트레이닝: 메가트론-LM(LLM Training: Megatron-LM) VS 네모 프레임워크(NeMo Framework)로 엔비디아의 기술 전문가들과 함께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LLM 트레이닝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아울러 엔비디아 SDK 통합에 대한 지침도 제공된다. AMA을 통해 개발자는 메가트론-LM과 네모 프레임워크 중 어떤 것을 사용할지 혹은 LLM 개발 성공을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엔비디아 기술 전문가와의 토론의 시간이 준비돼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LLM 트레이닝과 관련된 사전 질문과 이벤트 당일 실시간 질문을 모아 답변하고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참가자들은 이벤트 페이지 내 LLM 모델 트레이닝과 관련된 리소스 링크를 통해 관련 내용을 미리 검토할 수 있다. 


이번 AMA에는 엔비디아 기술 전문가와의 실시간 Q&A 시간도 마련돼 있다. 참가자들은 개발자가 직면하고 있는 일반적인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브레인스토밍하고 엔비디아 기술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고 생생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올 10월에는 두번째 AMA가 예정돼 있으며, LLM 추론과 배포를 위한 모범 사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다. 


엔비디아는 LLM 모델 트레이닝 관련한 다양한 라이브러리, SDK, 프레임워크, 서비스 등을 출시하고 있다. 또한 엔비디아는 개발자와 스타트업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개발자를 위한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Developer Program)


다양한 엔비디아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에 대한 독점/얼리 액세스, 교육 과정, 데모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지금 무료로 가입해 작업에 필요한 필요한 도구와 교육을 이용할 수 있다. 


스타트업을 위한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Inception Program)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은 기술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설계됐다. 지금 무료로 가입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AI, 딥 러닝, 로보틱스를 포함한 모든 기술 분야의 신청서를 접수 중이다. 


오늘 9월 5일 열리는 LLM 트레이닝 온라인 개발자 밋업 AMA(Ask Me Anything)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엔비디아 테크니컬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