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플레어, 2023년 2분기 인터넷 서비스 중단(Internet disruption) 요약 보고서 발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클라우드플레어, 2023년 2분기 인터넷 서비스 중단(Internet disruption) 요약 보고서 발표

권경욱 기자 0   0

2023년 2분기에는 인터넷 중단, 특히 정부가 주도한 인터넷 셧다운이 자주 발생되었다.  


이번 분기에는 단기 서비스 중단도 많았지만, 장기간 지속된 서비스 중단도 상당히 많았다. 정부 지시에 의한 인터넷 셧다운, 악천후, 케이블 손상, 정전, 일반 또는 불특정 기술적 문제, 사이버 공격, 군사 행동 및 인프라 유지 보수로 인한 부분적 또는 전체적 중단도 관찰되었다. 


중동과 아프리카의 여러 국가에서 늦봄은 학생들이 중학교 시험을 치르는 '시험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시기다. 이러한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각국 정부는 시험 직전과 시험 기간에 걸쳐 광범위한 인터넷 셧다운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이라크, 알제리, 시리아 정부가 이러한 조치를 취했다.


Ÿ   이라크


올해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험 기간 동안 인터넷 셧다운을 시행해 달라는 교육부의 요청을 이라크 통신부가 거절했으나, 2주 후부터 결국 셧다운을 시행했다.


Ÿ   알제리


알제리는 올해로 6년째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시험기간에 인터넷 연결을 중단을 시행하고 있다. 알제리 정부는 작년 대규모 인터넷 셧다운 대신 콘텐츠 차단 기반 접근 방식으로 전환한 것에 이어 올해도 시험 기간 동안 동일한 접근 방식을 취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한편 클라우드플레어 2023 2분기 인터넷 서비스 중단 요약 보고서 발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