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플레어 2023 2분기 DDoS 위협 보고서 발표, 다양한 전선에서 치밀하고 맞춤형이며 지속적인 DDoS 공격 캠페인 발생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클라우드플레어 2023 2분기 DDoS 위협 보고서 발표, 다양한 전선에서 치밀하고 맞춤형이며 지속적인 DDoS 공격 캠페인 발생

권경욱 기자 0   0

클라우드플레어는 분기별로 DDoS 위협 환경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를 발간하고 있다.  


클라우드플레어에 따르면 2023년 2분기는 다양한 전선에서 치밀하고 맞춤형이며 지속적인 DDoS 공격 캠페인이 발생한 것이 특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Ÿ   러시아의 프로 핵티비스트 그룹인 REvil, Killnet, Anonymous Sudan이 서구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여러 차례 DDoS공격을 감행


Ÿ   의도적으로 엔지니어링되고 표적화된 DNS 공격의 증가와 함께, 이동통신 시스템 개발업체인 마이텔(Mitel)의 취약점을 악용한 DDoS 공격이 532% 급증.


Ÿ   암호화폐 기업을 대상으로 한 공격은 600% 증가, HTTP DDoS 공격은 15% 증가했으며, 이러한 공격이 놀라울 정도로 정교해지고 있음 


또한 이번 분기에 발생한 가장 큰 공격 중 하나는 ACK 플러드 DDoS 공격으로, 약 11,000개의 IP 주소로 구성된 Mirai 변종 봇넷 에서 발생한 ACK 플러드 공격이다. 


이 공격은 미국의 한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를 표적으로 삼았으며, 초당 1.4테라비트(Tbps)로 최고조에 달했고 클라우드플레어의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탐지 및 완화되었다. 


클라우드플레어의 네트워크는 100여 개국 300여 개의 도시에 걸쳐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 중 하나로, 클라우드플레어는 모든 유형과 모든 규모의 DDoS 공격을 다수 경험하고 있다. 


이 네트워크를 통해 초당 최대 6,300만 건 이상의 HTTP 요청과 매일 2조 건 이상의 DNS 쿼리를 처리한다. 이와 같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 덕분에 커뮤니티에 DDoS 동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였고, 매 분기별 DDos 리포트를 발간하고 있다.


한편 클라우드플레어 2023 2분기 DDoS 위협 보고서는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