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더욱 용이하게 지원, 몽고DB 다양한 신제품 및 이니셔티브 발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최신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더욱 용이하게 지원, 몽고DB 다양한 신제품 및 이니셔티브 발표

권경욱 기자 0   0

범용 데이터 플랫폼 선도 기업 몽고DB(MongoDB)가 연례 개발자 행사인 ‘몽고DB 로컬 뉴욕(MongoDB.local NYC)’에서 기업이 모든 워크로드 및 사용 사례에 대해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훨씬 더 빠르고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제품 및 기능과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몽고DB가 이번 행사에서 발표한 주요 내용에는 ▲AI 이니셔티브 출범을 위한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의 파트너십 및 새로운 AI 이노베이터 프로그램 공개 ▲애플리케이션의 생성형AI 및 시맨틱 검색 도입을 간소화하는 벡터 서치 기능을 포함한 몽고DB 및 몽고DB 아틀라스(MongoDB Atlas)의 다양한 신제품과 기능 ▲몽고DB 아틀라스 포 인더스트리(MongoDB Atlas for Industries) 및 몽고DB 아틀라스 포 파이낸셜 서비스(MongoDB Atlas for Financial Services) 출시 ▲몽고DB 릴레이셔널 마이그레이터의 정식 출시 등을 포함한다. 


데브 이티체리아(Dev Ittycheria) 몽고DB CEO는 “몽고DB 아틀라스의 새로운 기능은 몽고DB가 전 세계 고객으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반영한 것이다. 몽고DB의 고객은 아틀라스를 통해 팀이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혁신할 수 있다는 점에 만족하고 이를 통해 전사적으로 더 큰 성과를 이루길 바란다”며 “몽고DB는 새로운 기능 출시를 통해 신규 고객은 물론 성능, 확장성 및 유연성에 대한 복잡한 요건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고객이 비즈니스 전환을 위해 소프트웨어와 데이터의 힘으로 선진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성 몽고DB 코리아 지사장은 “몽고DB 코리아는 국내 많은 개발자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며 최상의 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있다”며 “더욱 강력해진 몽고DB 아틀라스를 비롯한 여러 혁신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집중할 수 있는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구글 클라우드와 개발자의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축 지원 위한AI 이니셔티브 출범


몽고DB는 개발자의 생성형 AI 활용 가속화 및 신규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구글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전 세계적으로 수만 명의 고객과 수백만 명의 개발자가 사용하는 몽고DB 아틀라스는 단일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 및 확장할 수 있는 멀티클라우드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이다. 통합 운영 데이터 저장소를 핵심으로 하는 아틀라스는 조직의 형태와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생성형 AI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복잡성은 줄이며 한층 빠르게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으로 개발자는 몽고DB 아틀라스와 구글 클라우드 버텍스 AI(Vertex AI) 대규모 언어 모델(LLM) 간 통합의 이점을 누리고, 몽고DB 및 구글 클라우드의 전문적인 퀵스타트(quick-start) 아키텍처 리뷰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다. 


앨런 차브라(Alan Chhabra) 몽고DB 월드와이드 파트너십 부문 총괄 부사장은 “생성형 AI를 중심으로 한 기술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지금이 바로 소프트웨어와 데이터의 미래이며, 몽고DB는 개발자가 아틀라스를 통해 더욱 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 같은 변화는 개발자로부터 시작되며, 몽고DB는 모든 개발자가 차세대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최첨단 기술에 대한 접근을 민주화하고자 한다. 몽고DB 아틀라스와 구글 클라우드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이제 조직의 형태나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애플리케이션에 AI를 통합하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몽고DB는 이번 행사에서 AI 기술 구축을 추진 중인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몽고DB AI 이노베이터 프로그램(MongoDB AI Innovators Program)을 발표했다. 몽고DB는 이번 신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에게 몽고DB 아틀라스 크레딧 및 몽고DB 파트너 에코시스템(MongoDB Partner Ecosystem)과의 파트너십 기회를 제공하고, 혁신 및 시장출시기간을 앞당기기 위한 고투마켓(go-to-market) 활동을 지원한다. 


단일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으로 기업 전반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구축 지원하는 몽고DB 아틀라스의 5가지 신규 기능


몽고DB는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인 몽고DB 아틀라스의 다섯 가지 신규 제품 및 기능을 발표했다. 아틀라스의 새로운 제품 및 기능에는 생성형AI로 관련성 높은 정보 검색 및 개인화를 지원하는 ▲몽고DB 아틀라스 벡터 서치(MongoDB Atlas Vector Search),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검색 워크로드에 대한 전용 리소스를 제공하는 ▲몽고DB 아틀라스 서치 노드(MongoDB Atlas Search Nodes), 복잡한 데이터의 신속한 스트리밍을 위한 ▲몽고DB 아틀라스 스트림 프로세싱(MongoDB Atlas Stream Processing) ▲몽고DB 시계열 데이터 컬렉션 확장 및 효율성 개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에서 데이터 쿼리 및 워크로드 격리를 위한 ▲몽고DB 아틀라스 데이터 페더레이션(MongoDB Atlas Data Federation)의 신규 기능 등을 포함한다. 기업은 몽고DB 아틀라스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조직 전반에서 단일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으로 다양한 유형의 워크로드를 표준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며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자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간 단축 위한 4가지 신규 기능


몽고DB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NoSQL 데이터베이스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빠르고 간편하게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개발자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이번 신규 기능으로 코드형 인프라(IaC)로 AWS 기반 몽고DB 아틀라스(MongoDB Atlas on AWS)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코틀린(Kotlin) 기반 서버 사이드(server-side) 애플리케이션 구축이 가능한 프로그래밍 언어 지원이 추가됐다. 또한 몽고DB 아틀라스 쿠버네티스 오퍼레이터(MongoDB Atlas Kubernetes Operator)의 기능 간소화, 파이썬(Python)을 사용한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을 지원하는 파이몽고애로우(PyMongoArrow) 라이브러리 정식 출시 등도 새롭게 발표됐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선호하는 툴을 단일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에 통합해 더욱 빠르고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으며, 몽고DB는 실제 개발 환경에서 개발자를 지원하고자 하는 비전을 확장하게 됐다. 


아틀라스 포 인더스트리 출시


몽고DB는 산업별로 특화된 전문성, 프로그램, 파트너십 및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 및 현대화를 지원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인 몽고DB 아틀라스 포 인더스트리를 발표했다. 고객은 아틀라스 포 인더스트리를 통해 아키텍처 디자인에 대한 전문가의 검수를 받을 수 있고, 산업별 난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 파트너십 및 개발 팀을 위한 유익한 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산업별 지식 액셀러레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아틀라스 포 인더스트리는 먼저 자동화 및 기술 발전으로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금융 서비스 업계를 위한 첫 버티컬 솔루션 세트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금융 기관은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몽고DB 아틀라스로 기존 사내 뱅킹 시스템의 레거시 기능을 현대화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툴을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컴포저블(composable) 아키텍처를 구축하며, 빠른 성능 및 규모로 시장 출시를 앞당기기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몽고DB는 제조 및 자동차, 보험, 의료, 리테일 등 다른 산업을 위한 아틀라스 포 인더스트리 또한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몽고DB 릴레이셔널 마이그레이터 정식 출시


몽고DB는 레거시 데이터베이스에서 몽고DB 아틀라스로 빠르고 쉬운 무중단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는 몽고DB 릴레이셔널 마이그레이터의 정식 출시를 발표하며, 아틀라스를 통한 레거시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를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고객은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분석을 위해 오라클(Oracle),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마이SQL(MySQL),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등 기존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에 릴레이셔널 마이그레이터를 연결해 간단히 마이그레이션을 시작할 수 있다. 릴레이셔널 마이그레이터는 데이터 분석 후 아틀라스로의 원활한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연속 동기화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 액센츄어(Accenture), 캡제미니(Capgemini), 글로반트(Globant), 네이션와이드 빌딩 소사이어티(Nationwide Building Society), 파워렛저(Powerledger),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 등 다양한 고객 및 파트너가 릴레이셔널 마이그레이터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몽고DB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MongoDB Developer Data Platform)


몽고DB 아틀라스는 데이터 구축을 가속화 및 간소화하는 선도적인 멀티클라우드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이다. 몽고DB 아틀라스는 단일 환경에서 통합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세트를 제공해 개발 팀이 최신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기능, 성능 및 확장성을 갖추고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