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용 클라우드 게임 및 AI 워크로드 향상, 인텔 플렉스 시리즈 GPU 소프트웨어 패키지 업데이트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서버 | 윈도우용 클라우드 게임 및 AI 워크로드 향상, 인텔 플렉스 시리즈 GPU 소프트웨어 패키지 업데이트

권경욱 기자 0   0

2022년, 인텔 데이터센터 GPU 플렉스 시리즈(Flex Series)는 데이터센터 및 인텔리전트 비주얼 클라우드용 유연한 범용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소개한 바 있다. 출시 이후 인텔은 윈도우용 클라우드 게임, AI 추론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대한 새로운 지원을 포함한 인텔 플렉스 시리즈 GPU의 프로덕션급 소프트웨어 기능을 확장했다.  


업계에서 플렉스 시리즈 GPU를 채택하는 경우가 증가하면서 고객, 솔루션 제공업체 및 개발자는 하드웨어의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는 스트리밍 및 미디어 가속과 함께 윈도우용 클라우드 게임 인스턴스를 배포하고 있다.


미디어 스튜디오는 고밀도 스트리밍 및 트랜스코딩을 위해 플렉스 시리즈 GPU를 테스트하고 배포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는 레이 트레이싱 하드웨어 가속을 활용한 실시간 렌더링을 위해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플렉스 시리즈 GPU는 게임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윈도우용 클라우드 게이밍을 추가했다.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시장은 2022년부터 2028년까지 약 42.5%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하며 2028년까지 약 133억 달러의 시장 가치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1 게임 서비스 제공업체는 가입자에게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장 효율적인 인프라를 운영하기 위해 혁신을 지속해야 한다. 


인텔 플렉스 시리즈 GPU를 위한 인텔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은 3세대 및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와 결합하여 실제 워크로드 전반에 걸쳐 새로운 기능과 이익을 실현할 수 있게 한다. 


윈도우용 클라우드 게이밍: 인텔은 원격 게임을 위해 인텔 플렉스 시리즈를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윈도우용 클라우드 게임 참조 스택을 제공한다. 해당 스택은 다중 플렉스 시리즈 어댑터와 두 가지 유형의 가상 디스플레이에 동시에 여러 게임 타이틀을 열거하고 재지정하는 방법을 포함한다. 인텔 플렉스 시리즈는 DirectX 9, 11, 12 렌더링 타겟 캡처 및 데스크톱 캡처에 최적화했다.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솔루션 게임스트림(Gamestream)을 사용하면 엔터테인먼트, 호텔, 미디어, 통신 시장에서 고사양 그래픽이 탑재된 디바이스에서 게임을 스트리밍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올리비에 르비고(Olivier Lebigot) 게임스트림 최고기술경영자(CTO)는 "클라우드 게임에서 우리의 주요 과제 중 하나는 서버당 전체 동시 접속자(CCU) 수를 늘리면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적합한 GPU를 찾는 것이다. 인텔 데이터센터 GPU 플렉스 시리즈 170는 고밀도, 저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테스트 결과, 레퍼런스 CCU는 현재 하드웨어 솔루션에 비해 19% 가까이 개선되었다. 이는 대규모 확장을 위한 진정한 자산이다."라고 전했다. 


인공지능 워크로드: 인텔은 스마트 시티, 라이브러리 인덱싱 및 규정 준수, AI 가이드 비디오 향상, 지능형 교통 관리, 스마트 빌딩 및 공장, 유통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워크로드를 포함하여 AI를 위한 플렉스 시리즈 기능을 확장했다. 인텔은 플렉스 시리즈 GPU 소프트웨어 페이지와 개발자 카탈로그에서 개발자를 위한 시작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AI 추론: 인텔 플렉스 시리즈 GPU는 인텔® AI 분석 툴킷(Intel® AI Analytics Toolkit)을 통해 텐서플로우, 파이토치 등 대부분의 일반적인 AI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인텔은 100개 이상의 AI 추론 모델을 검증 완료했다.


AI 비주얼 추론: 시각적인 추론을 위한 인텔 소프트웨어 스택에는 오픈 소스 G스트리머 멀티미디어 프레임워크, 인텔® 오픈비노 툴킷(Intel® OpenVINO™ toolkit) 추론 엔진, 복잡한 시각적 추론 및 분석 파이프라인을 생성하기 위한 미디어 분석 프레임워크의 오픈 소스 샘플 구현이 포함되어 있다.


자율주행: 자율주행(AD) 시스템은 수많은 기업이 개발의 초점을 맞추고 있는 영역이지만, 자율주행 차량은 도로의 복잡하고 까다로운 상황에 대한 종합적인 테스트를 필요로 하며 비용이 상당히 많이 소요된다. 시뮬레이션을 통한 자율 주행 테스트는 이러한 격차를 메우는 데 도움을 제공한다. 


AD 시스템의 발전, 훈련 및 검증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오픈 소스 솔루션으로는 언리얼 엔진 4(Unreal Engine 4)를 활용하는 CARLA가 있다. 특히 단일 및 다중 센서 시나리오에서 CARLA 벤치마크 성능에서 인텔 플렉스 시리즈 GPU는 데이터 센터 경쟁사 대비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한다. 


단일 1080p 센서 시나리오에서 단일 인텔® 데이터 센터 플렉스 170 GPU는 초당 56프레임(fps)을 달성하며, 이는 엔비디아 A10G(48fps)보다 16%, 엔비디아 GPU 테슬라 T4(40fps)보다 40%, AMD 라데온 프로 V520 MxGPU(35fps)보다 60% 더 빠른 속도다.


인텔 데이터 센터 플렉스 170 GPU의 성능은 4개의 1080p 센서에 따라 확장되어 23fps에 도달하는 반면, 엔비디아 A10G는 19fps를 기록한다.


디지털 콘텐츠 제작: 실시간 렌더링은 인텔® 엠브리(Intel® Embree)를 통해 인텔 플렉스 시리즈에서 레이 트레이싱 하드웨어 가속을 통해 제공한다. 최신 인텔® 오픈 이미지 디노이즈(Intel® Open Image Denoise)를 사용하여 AI 기반 노이즈 제거를 몇 밀리초 만에 완료할 수 있다. 하나의 API를 통해 CPU/GPU 렌더링에 단일 SYCL 코드베이스를 사용함으로써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플렉스 시리즈는 고객에게 포괄적인 그래픽 솔루션, 개방형 전체 소프트웨어 스택, 무료 라이선스 비용, CPU 및 GPU를 위한 통합 프로그래밍 모델을 제공해 하나의 API를 통해 성능과 생산성을 제공한다.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스택 및 개발 툴은 인텔 데이터센터 GPU 플렉스 시리즈용 소프트웨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출시 시기: 시스템 제조사들은 플렉스 시리즈 GPU를 탑재한 70개 이상의 디자인을 준비 중이며, 올해 중반까지 40개 이상의 디자인이 출시될 예정이다. 시스코, 델(Dell), H3C, HPE, IEIT, 레노버(Lenovo), 넷트릭스(Nettrix), 파워리더(PowerLeader), 슈퍼마이크로(Supermicro), 엑스퓨전(xFusion) 등이 인텔 플렉스 시리즈 GPU를 탑재한 제품을 출시한다. 시스템 디자인, 출시 시기 및 제품 업데이트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는 Intel.com의 인텔 데이터센터 GPU 플렉스 시리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