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내린 LCK 스프링 계속되는 e스포츠 인기, 프로게이머 꿈나무를 위한 유용한 세 가지 비법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막 내린 LCK 스프링 계속되는 e스포츠 인기, 프로게이머 꿈나무를 위한 유용한 세 가지 비법

권경욱 기자 0   0

국내 대표 e스포츠 리그인 2023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 어제(9일) 막을 내렸다. 이번 시즌 첫 경기부터 전석 매진 기록을 달성했고, 어제 진행된 시즌 결승전은 2만여 명 팬들이 경기장을 가득 채우며 엄청난 인기를 실감케 하였다.  


비록 LCK 스프링은 막을 내렸지만, 국내 e스포츠 시장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다. 오는 5월에는 2023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 열려 다시금 LoL e스포츠 팬들의 마음을 뒤흔들 것으로 예상되고, 9월에 열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포함한 7종의 게임을 e스포츠 정식종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그동안 게임을 즐기고, 프로게이머들의 신들린 플레이에 환호하던 이들이 직접 e스포츠 프로게이머가 되어 꿈의 프로 무대에서 활약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해서는 타고난 재능뿐만 아니라, 현역 프로게이머들이 어떤 게이밍 장비를 사용하는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지금 이 순간에도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이들에게 유용한 세 가지 비법을 지금부터 소개한다. 


# 프로급 성능과 초경량 설계를 갖춘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


‘로마에서는 로마법을 따르라’는 속담처럼, 게이밍 기어도 그 누구보다 가장 많이, 다양하게 사용해봤을 프로게이머의 선택을 믿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로지텍의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G PRO X 슈퍼라이트’는 놀라울 정도로 가볍고, 빠르면서도 정확한 컨트롤을 지원해 게임에 진지하게 임해 경쟁력을 갖추려는 이들에게 필수인 마우스다.


G PRO X 슈퍼라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63g 미만의 초경량 설계에 기반한 가볍고 빠른 조작 성능에 있다. 또한, 로지텍의 HERO 25K 게이밍 센서를 장착해 최대 25,600 DPI를 지원하고, 400 IPS 이상의 속도로 트래킹해도 버퍼링이나 지연이 발생하지 않는다.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프레임 속도를 조절해 전력 소비량도 최소화했다. 이미 다수의 프로게이머에게 성능을 인정 받은 로지텍의 LIGHTSPEED 무선 기술 또한 탑재해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 성능을 지닌 것 또한 특징이다.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버튼에 다양한 기능을 할당해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기능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바닥을 마찰이 적은 PTFE 소재로 제작했으며, 로지텍 무선 충전 패드 POWERPLAY와 호환돼 충전 걱정 없이 게임 플레이에 몰입할 수 있다. 컬러 또한 블랙, 화이트, 핑크, 레드 네 가지 구성으로 개성에 따른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 360Hz, FHD 성능을 갖춘 LCK 공식 모니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5GR75FG’


시각적 요소를 빠르게 인지해 자신에게 유리한 플레이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야말로 프로게이머들에게 필요한 소양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그렇기에, 인플레이 상황을 실감나게 전달할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는 프로게이머 꿈나무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일 것이다. 선명한 화질과 디테일한 표현력을 기반으로 LCK의 공식 모니터로 선택을 받은 LG전자의 게이밍 모니터 ‘울트라기어 25GR75FG’는 프로게이머 급 플레이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2023년 LCK 정규 시즌 공식 게이밍 모니터로 선정된 울트라기어 25GR75FG는 FHD(1920x1080) 해상도에 최대 360Hz의 고주사율 스펙을 갖췄으며, 320cd/m²의 화면 밝기에 베사 디스플레이 HDR™ 400 인증을 받은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제품이다. 1ms의 응답 속도를 갖췄으며, 엔비디아의 지싱크 리플렉스(NVIDIA G-SYNC with Reflex) 화면 조정 기술을 통해 마우스 클릭과 화면 동작 간의 시차를 최소화해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구현했다. 


엔비디아의 ULMB 기능 또한 적용해 화면에 잔상이 남지 않는 것 또한 특징이다. sRGB 97%의 색 재현율을 지닌 178°의 광시야각 IPS 패널을 탑재해 사용자의 자세와 위치가 달라져도 항상 최적의 화면을 제공한다. 피벗, 스위블, 틸트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지원하며, 액션, 다크맵, 조준점 모드 등 다양한 게이밍 설정을 지원해 플레이하는 게임 장르에 맞춰 활용 가능하다. 


# 프로게이머의 장비 세팅을 엿볼 수 있는 웹사이트, 스펙스.GG (SPECS.GG)


e스포츠의 진정한 팬이라면, 각 게임마다 좋아하는 프로 선수들의 프로필은 훤히 꿰뚫고 있을 것이다. 자신의 롤모델이 사용하는 장비와 각종 설정값까지 참고한다면, 몇 년 후 누군가의 우상이자 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를 일이다. 게임 실력의 눈부신 성장을 꿈꾼다면, 프로게이머가 사용하는 제품과 게이밍 기어 세팅 정보까지 알려주는 웹사이트 ‘스펙스.GG’에 지금 바로 접속해 보자.


홈페이지 내 우상단의 Players List를 클릭하면 한국 포함 전세계 선수들의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특정 국적의 선수나 자신의 주 종목을 플레이하는 게이머 또는 응원하는 프로게임단에 소속된 선수단을 찾아보고 싶다면 상단의 옵션 탭을 클릭해 선택하거나 검색창에 입력하면 된다. 이후 프로게이머의 프로필에 접속하면 키보드, 마우스와 모니터의 상세 세팅을 살펴볼 수 있다. 키보드의 경우에는 게이머의 단축키 설정을, 마우스는 DPI나 포인터 속도, 폴링레이트 등을, 모니터는 해상도와 주사율, 화면비, 디스플레이 모드와 같은 세부 항목을 보여준다. 


장비 설정 외에도 게이머가 플레이에 사용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명까지 알려주고, 관련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 링크로 바로 연결돼 선수와 똑같은 게이밍 환경을 구축하기에도 용이하다. 게이머의 SNS 계정과 활동하고 있는 영상 플랫폼 채널도 확인 가능하며, 회원가입 시 본인이 사용하는 장비 및 게이밍 기어 별 세팅을 입력해 친구들과 공유해볼 수도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