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의 최고 성능 AI 기술을 더 빠르고 손쉽게!, 업스테이지 OCR / 추천 API 시리즈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업스테이지의 최고 성능 AI 기술을 더 빠르고 손쉽게!, 업스테이지 OCR / 추천 API 시리즈 출시

권경욱 기자 0   0

국내 대표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가 6일 글로벌 최고 수준인 업스테이지의 AI OCR(광학 문자 인식) 및 추천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API 시리즈를 출시, 웹사이트에서 웨이트 리스트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이번 시리즈 공개로 업스테이지는 AI 기술을 쉽고 빠르게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API를 공급할 계획이다. 업스테이지의 API 시리즈는 업스테이지가 자체 개발한 AI팩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하고 원하는 정보를 찾아주는 OCR 기술과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하는 추천 기술을 더 가볍고 손쉽게 제공한다. 


기업 고객들은 API 시리즈의 도입 만으로 원하는 AI 기능을 바로 도입할 수 있으며, 복잡한 데이터 전처리나 모델 학습과정 없이도 최고 성능의 AI를 현업에 적용할 수 있다. 업스테이지는 AI팩을 통해 한화생명, 삼성SDS, LG유플러스, 브랜디 등 이미 다수의 고객사에게 신뢰받고 있는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AI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리즈를 출시 했다고 밝혔다. 


OCR API는 업스테이지가 대량의 실제 및 통합 데이터 학습 전략을 기반으로 수많은 최신 구조 실험을 통해 최적화한 모델로 개발한 이미지 문자 인식 솔루션이다. OCR API는 타사 대비 압도적으로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며, 인식이 힘든 손글씨, 한자, 원글자 체크박스와 같은 다양한 서식, 도장 및 서명의 유무 모두 인식이 가능하다.  


또한, OCR API는 빠른 실시간 처리 속도로 추론 결과값이 놀라운 속도로 완성되어 비즈니스 환경에서 필수적인 업무효율성과 절감된 비용을 제공한다. OCR API는 회전, 구겨짐, 가로세로 읽기, 복잡한 배경을 포함한 문서 등 처리해야 할 문서가 어떤 형태로 제출되더라도 서비스에 문제가 없도록 정확하게 읽어내고 대응할 수 있다.  


추천 API는 업스테이지가 자체 개발한 AI 추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추천 API는 학습과 추론을 하나의 API로 담은 가장 가벼운 추천 기술로, 코드 복사 및 붙여넣기로 개인화 추천을 즉시 도입할 수 있다.  


또한, 추천 API는 고객의 행동에 따라 추천 결과가 즉각 변경되는 실시간 추천 결과를 제공하며, 실시간 처리를 위한 복잡한 작업 없이도 실시간 추천 결과를 제공한다. 추천 API는 적은 데이터로 동작 가능하며, 별도의 데이터 접근 혹은 전환 작업 없이 기존 세션 로그, 쿠키 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업스테이지의 AI 추천 기술은 이미 업계 최고로 정평이 나있다. 올 초 세계 최고 데이터 마이닝 학회 WSDM2023에서 상위 0.5%로 우수 논문상을 받고 지난해에는 추천 시스템 분야 최고 권위 학회 중 하나인 ACM RecSys가 주최한 AI 추천 대회에 전체 12위로 입상, 국내 기업 중 최고의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H&M이 주최한 AI 추천 캐글 대회에서 은메달 두 개를 획득하는 등 다양한 수상기록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기업들을 위한 서비스로 API시리즈, AI팩과 더불어 국가대표 Chat AI AskUp의 비즈니스 버전 AskUp Biz도 운영하고 있다. AskUp Biz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최적화해 기업들의 업무 효율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로 다양한 문서를 읽고 Chat AI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AskUp Doc, 홈페이지 정보를 홈페이지 방문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할수 있는 AskUp Web, 업무용 툴인 슬랙에서 활용할 수 있는 AskUp Slack 등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개 후 수백개의 기업에서 신청을 받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는 "OCR과 추천 시스템은 AI·DX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기술로, 업스테이지는 이러한 기술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API 시리즈를 통해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