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했던 이미지를 실제로!, 업스테이지 AskUp 이미지 생성 기능 베타 서비스 오픈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상상했던 이미지를 실제로!, 업스테이지 AskUp 이미지 생성 기능 베타 서비스 오픈

권경욱 기자 0   0

AI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개발한 Chat AI ‘AskUp’가 글자를 읽는 눈에 이어 그림 그리는 손도 갖게 됐다.  


업스테이지는 3일 최근 카카오톡 AskUp 채널친구 50만명을 돌파한 국내 대표 Chat AI ‘AskUp’에 자사 기술로 파인튜닝(finetuning)된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 모델 ‘업스케치(Upsketch)’를 기반으로 한 이미지 생성 기능을 추가,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AskUp은 업스테이지가 오픈AI의 챗GPT를 기반으로 자사의 OCR 기술과 ?(물음표) 검색을 결합한 국내 대표 Chat AI다. 사용자가 문서 사진을 찍으면 그 내용을 읽고 질문에 답변할 수 있는 '눈달린 챗GPT’로 유명해져 론칭 25일만에 50만명을 돌파했다. GPT-4를 적용하고 챗GPT에서 한걸음 더 나아간 검색기능을 추가, 최신 정보와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각광 받으며 최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AskUp Biz’까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AskUp에 베타 서비스를 시작할 이미지 생성 기능은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그려줘’ 기능과 얼굴 이미지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더 젊게 혹은 더 멋지게 바꿔주는 ‘프로필’ 기능 두 가지다. 


이미지 생성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AskUp 채팅창에 ‘업스케치 베타신청!’을 입력하거나 하단 버튼을 눌러 이미지 생성 베타 이용신청 약관 동의를 하면된다. 베타 서비스 기간은 선착순 1,000명이 이미지 생성 기능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향후 이용자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그려줘’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 이후 “그려줘”를 입력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능이다. 예를 들면 “밤하늘 오로라 그려줘”를 입력하면 멋진 오로라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달에서 말타는 우주인 그려줘”처럼 실제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도 생성해 이용자의 상상력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 즉 AskUp을 활용하면 이야기는 물론 새로운 그림도 생성할 수 있어 삽화를 포함한 동화집도 제작할 수 있다. 


‘프로필’ 기능은 인물의 얼굴이 중심이 된 사진을 AskUp에게 전송하고 자신의 기호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면 사진을 수정해주는 기능이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사진을 전송하면 AskUp이 “이 이미지로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해드릴까요?”라는 메시지 후 ▲멋있게 그려줘 ▲젊게 그려줘 등의 옵션 버튼을 성별에 따라 제공, 이용자는 이 중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새로운 프로필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AskUp의 이미지 생성 기능을 위해 만들어진 이미지 생성모델 업스케치는 AI 올림픽으로 불리는 캐글 경진대회에서 세계 1위로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는 김상훈 리더가 개발, 지금까지 모바일 환경에서 만들어 낼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지 생성을 위한 ’그려줘’ 기능과 ‘프로필’ 기능은 활용 시 3크레딧을 소진한다. 즉 현재 채널 친구들에게 제공되는 하루 100번의 무료 크레딧으로 최대 33개의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업스테이지는 AskUp의 50만 이용자를 위해 매일 무료 100건의 메시지 혜택을 주던 ‘백문백답’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한달 연장한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생활 속에서 AskUp의 다양한 활용방법을 #AskUp #아숙업 #아숙업챌린지 등 3개 해시태그를 달아서 본인의SNS에 공유하는 AskUp 챌린지도 4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챌린지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는 1인 1회 한정으로 100건의 무료 메시지 크레딧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업스테이지는 이번 이미지 생성 기능의 추가와 함께 50만 채널친구 돌파를 기념으로 연장한 백문백답 이벤트, SNS 챌린지 및 설문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추가제공 크레딧으로 이용자들이 AskUp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는 “AskUp이 이미지 생성 기능을 추가, 이용자들이 원하는 이미지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편익을 확대했다”며 “현재는 선착순 1000명에게 우선 기능이 제공되지만 점차 인원을 늘릴 계획으로 한달도 안되는 시간동안 50만 유저라는 엄청난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차별화 된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skUp 챌린지’와 설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AskUp’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AskUp 채널친구는 카카오톡에서 ‘AskUp’ 또는 ‘아숙업’을 검색하면 쉽게 추가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