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IT 업계 '뉴디맨드 전략'에 주목하라!, 대체 불가 성능으로 ‘뉴디맨드’ 창출할 최고급 IT 아이템 3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2023 IT 업계 '뉴디맨드 전략'에 주목하라!, 대체 불가 성능으로 ‘뉴디맨드’ 창출할 최고급 IT 아이템 3

권경욱 기자 0   0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구매 욕구를 충족하는 ‘뉴디맨드 전략’이 최근 주목 받고 있다. 불황으로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이거나 관심을 가지는 분야에만 비용을 투자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대체 불가능한 요소를 갖춘 상품은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IT 업계 또한 뉴 디맨드 전략이 주효한 모양새다. 소비자들은 IT 제품의 구매를 고려할 때,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을 대체 불가능한 요소로 여긴다. 이에, 뛰어난 성능을 갖춘 하이엔드 급 제품이 주목 받고, 소비자들은 불가항력적으로 구매 버튼에 손을 올리게 된다. 새해를 맞아 새로운 IT 제품을 구매할 계획이 있는 소비자라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대체 불가능한 성능을 갖춘 최고급 아이템 3종을 눈 여겨 보자. 


# 인체공학적 설계를 기반으로 한 최고급 버티컬 무선 마우스, 로지텍 'MX Vertical' 


PC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편안한 사용감은 PC 주변기기 분야에서 중요한 구매 고려 요소가 되었다, 이에, 인체공학을 키워드로 한 다양한 키보드, 마우스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해야 하는 이들이라면 버티컬 마우스 제품에 주목할 것이다. 그렇다면 대체 불가한 뛰어난 성능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갖춘 로지텍의 ‘MX Vertical’은 어떨까?


MX Vertical은 로지텍의 인체공학 제품 연구소 ‘에르고 랩’에서 설계하고, 면밀한 사용자 테스트를 거쳐 만들어진 제품으로 주로 사용하는 근육의 긴장도를 낮추고 손목 부담을 줄여준다. 구조 자체가 수직으로 57° 기울어진 버티컬 구조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마우스를 가장 편안한 손 모양인 악수하는 모양으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 패턴이 있는 고무 소재 엄지 받침대는 부드럽고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고, 최대 4000 DPI의 고정밀 트래킹 센서를 탑재해 빠르고 정확하게 반응하고, 손 움직임이 최대 75% 감소해 근육과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프리미엄 스크롤 휠을 탑재해 원하는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낼 수도 있다.


또한, 이지 스위치 기능을 통해 최대 3대의 디바이스와 동시 페어링할 수 있고, FLOW 기능을 지원해 멀티 디바이스 · 멀티 OS 환경에 적합하다.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통해 DPI 조절, 버튼 별 커스터마이징 기능 또한 제공한다. 최대 천만 회의 클릭 수명을 보장해 내구성 또한 뛰어나다. 1회 완충하면 최대 4개월 동안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고, 1분 충전 시 약 3시간 사용 가능하다. 


# 압도적인 내구성과 풍성한 기능을 갖춘 최고급 스마트워치, 애플 '애플워치 울트라'


아웃도어 활동을 취미로 삼는 이들이 다시금 늘어나면서 야외 활동에 적합한 스마트워치 제품군이 주목 받고 있다. 아웃도어용 스마트워치에 있어 대체 불가능한 요소는 바로 압도적인 내구성과 야외 활동에 특화된 기능일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어떤 종목도 소화해내는 초강력 내구성과 뛰어난 착용감, 스포츠 맞춤 기능을 모두 겸비한 애플의 ‘애플워치 울트라’를 추천한다.


티타늄 소재를 활용한 49mm 두께의 본체로 구성해 61.9g으로 가벼우면서도 충격에 강하다. 크기를 키운 크라운과 돌출형 버튼이 측면에 위치해 겨울에 장갑을 낀 채로도 사용할 수 있다. 반대쪽에는 정밀 이중 주파수 GPS와 반경 180m까지 소리를 전달하는 사이렌을 탑재해 등산 중 길을 잃을 수 있는 상황에서도 안전하다. 애플의 음성 인식 서비스 시리(Siri)와 동작 버튼도 적용돼 운동에 따라 기능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알파인과 트레일, 오션 총 3가지 밴드 옵션을 갖춰 스포츠 종류에 따라 교체 가능하며, 1.92인치의 OLED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심박수, 보폭 길이, 페이스 등 최대 6개의 운동 관련 수치를 한 번에 확인하고 강도를 조절할 수도 있다. 사용자의 수면 상태를 확인하고, 심전도와 혈중 산소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건강 상태도 알려준다. 영하 20°C부터 영상 55°C까지의 기온 환경에서 원활하게 작동하고, 최대 6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갖춰 활용도가 높다. 


# 영화관 급 화질 경험을 제공하는 최고급 4K 홈 프로젝터, 엡손 'EH-LS12000B'


시청자들이 OTT 서비스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날 수 있게 되면서, 홈 시네마 구축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홈 시네마에 가장 중요한 장비는 바로 프로젝터일 것이다. 최고급 홈 프로젝터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 실용적인 디자인과 영화관 급 화질을 선보이는 앱손의 홈 프로젝터 'EH-LS12000B'를 추천한다.


4K 해상도에 120Hz 입력이 가능해 콘텐츠를 높은 해상도로 감상할 수 있다. 4K 프로젝터 전용 렌즈를 장착해 시청 각도에 따른 화질 저하가 없고, 초점을 정확하게 맞춰준다. 2,500,000: 1 수준의 높은 대비로 밝고 입체적인 영상을 경험할 수 있고, 이미지 프로세싱 칩을 탑재해 더욱 향상된 영상 처리를 통해 밝은 장면은 더 매끄럽게, 어두운 장면은 더 또렷하게 표현한다. 다이나믹, 선명함, 밝은 시네마, 시네마, 자연색 등 5가지 컬러 모드를 지원해 콘텐츠의 장르에 맞춰 색상과 밝기를 조정할 수도 있고, 컬러 복원력이 높은 3LCD 기술을 도입해 고해상도의 영상도 부드럽고 선명하게 볼 수 있다. 앱손의 프레임 보간 기술과 블러 감소 기술이 반영돼 역동적인 액션도 끊김 없이 재생된다. 고화질 영상 표준 기술인 HDR10+를 적용해 밝기와 명암비 또한 눈으로 보기 적합한 수준으로 최적화한다. 수직 및 수평으로 폭넓은 렌즈 시프트 가동 범위를 지녔고, 배기구를 전면부에 배치해 일반 가정의 거실에도 설치가 용이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