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클라우드 기반 자동화 가속화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유아이패스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클라우드 기반 자동화 가속화

권경욱 기자 0   0

글로벌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 NYSE: PATH)가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양사 제품 간 뛰어난 자동화 경험과 통합력을 선보이겠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가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UiPath Automation Cloud™)를 포함한 유아이패스 제품에 적합한 클라우드 플랫폼이 되는 동시에, 유아이패스 역시 마이크로소프트에 최적인 엔터프라이즈 자동화 파트너가 될 전망이다. 


유아이패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협업과 혁신을 기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이용가능한 자동화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내에서 유아이패스 자동화 기능을 사용한 생산성 향상을 가능하게 해 고객에게 강력한 가치를 제안할 예정이다. 현재 유아이패스 솔루션은 가격, 권한 등을 커스텀 할 수 있는 프라이빗 오퍼를 통해 애저 마켓플레이스(Azure Marketplace)에서 즉시 구입 가능하며, 2023년 초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과 통합될 계획이다. 


다니엘 디네스(Daniel Dines) 유아이패스 공동 설립자 겸 공동 CEO는 “유아이패스는 자동화가 일의 미래이며, 기업의 사업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믿는다.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는 이러한 비전의 핵심 기술이다”며 “마이크로소프트 및 애저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많은 고객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자동화 여정을 시작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실질적 통합 클라우드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이 대규모 자동화의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고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유아이패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공동 고객이 즉시 활용할 수 있는 80개 이상의 뛰어난 통합 기능을 개발했다.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플랫폼(UiPath Business Automation Platform) 내의 강력하고 포괄적인 통합성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제안하는 모던워크(Modern Work) 솔루션인 오피스365와 팀즈(Teams)부터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인 파워 플랫폼(Power Platform)과 다이나믹스 365(Dynamics 365), 그리고 애저 데이터 및 AI 솔루션 부문의 인지 서비스(Cognitive Service)와 SQL 애저까지 적용된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유아이패스와의 공동 고객이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및 제품에 대해 시장을 선도하는 통합 능력을 기반으로 역량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한편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플랫폼은 쉬운 사용법과 확장성으로 RPA 개발자 및 테스터부터 시민 개발자 및 비즈니스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저가 소프트웨어 로봇과 협업해 향상된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주요 개방형 플랫폼이다. 


스콧 거스리(Scott Guthrie)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AI 그룹 수석 부사장은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는 애저 상에서 유아이패스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이 IT, 리소스, 또는 인프라 기반 없이 무인 로봇을 신속히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가 보안, 인프라, 디지털 및 앱 혁신, 데이터 및 AI,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모던워크까지 6가지 영역에 대한 통합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양사는 조직이 최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강조했다. 


향후 유아이패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협력을 통한 유아이패스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상용 클라우드 서비스의 통합에 더불어, 유아이패스 제품을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출시하고 산업별 솔루션을 공동 마케팅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