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 안전과 사이버 보안 보호 및 AUTOSAR 호환성 제공, 마이크로칩 Arm Cortex-M0+ Core 기반 32비트 MCU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기능 안전과 사이버 보안 보호 및 AUTOSAR 호환성 제공, 마이크로칩 Arm Cortex-M0+ Core 기반 32비트 MCU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자동차부터 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자 시스템 제조사들이 최종 애플리케이션을 자동화하고 연결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면서, 제품의 안전한 동작을 보장하는 기능 안전 및 사이버 보안 보호와 관련된 산업 표준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ISO 26262 기능 안전 및 ISO/SAE 21434 사이버 보안 엔지니어링 표준에 부합한 구성요소를 갖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PIC32CM JH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AUTOSAR 지원, MBIST(Memory-Built-In Self-Test), 보안 부팅 기능을 갖춘 Arm® Cortex®-M0+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업게 최초의 MCU이다. 


PIC32CM JH는 개방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인 AUTOSAR와 호환되므로 공급업체들이 하드웨어를 보다 하위 레벨로 변경하더라도 원래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유지할 수 있어 서로 다른 디자인 간에도 손쉬운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 AUTOSAR 지원(AUTOSAR-ready) 기능은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총비용을 절감하도록 설계됐다. AUTOSAR 사용 시 마이크로칩에서는 기능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SIL B MCAL(MCU 추상화 계층)을 제공해 MCU에 하위 수준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자동차 산업 OEM은 터치 버튼 및 터치 휠, 도어 컨트롤 및 콘솔 컨트롤과 같은 많은 차량 내 애플리케이션과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같은 차체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기능 안전과 사이버 보안 보호를 모두 필요로 한다. PIC32CM JH는 마이크로칩의 Trust Anchor TA100 CryptoAutomotive™ 보안 집적회로(IC) 제품과 결합될 경우 최신 자동차 사이버 보안 표준인 ISO/SAE 21434를 준수한다. TA100은 초보안(ultra-secure)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키 스토리지 및 암호화 대응 수단을 사용해 소프트웨어의 취약점과 관련된 잠재적인 백도어를 제거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의 32비트 MCU 사업부 부사장인 로드 드레이크(Rod Drake)는 “마이크로칩은 PIC32CM JH MCU를 통해 자동차 산업에서 특히 중요한 기능 안전 및 사이버 보안 보호 기능을 갖춘 MCU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자 한다. OEM과 여타 제조사들은 지금까지 고급형 MCU에서만 가능했던 규정 준수 요건에 대해서도 이제 엔트리 레벨의 Arm® Cortex®-M0+ 기반 MCU로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보안 부팅은 하드웨어의 일부로, 코드를 인증해 그 유효성을 확인하고 악성 코드가 MCU에 로드되는 것을 막아준다. PIC32CM JH MCU에 포함된 다른 하드웨어 기능으로는 결함 주입으로 오류 코드 수정(ECC), 통신 인터페이스의 루프백, 시스템 메모리 보호 장치, MBIST(Memory-Built-In Self-Test)가 있으며 이 모든 기능들은ISO 26262, IEC 60730 및 IEC 60730의 표준 준수를 위해 사용되는 안전성 메커니즘이다. 


MBIST는 임베디드 메모리를 테스트하는 업계 표준 방법으로,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코드 실행 전에 SRAM(Static Random-Access Memory)의 무결성을 빠르게 테스트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한다. PIC32CM JH는 안전성 매뉴얼, FMEDA(고장 모드 영향 및 진단 분석), ISO 26262 ASIL B(차량 안전 무결성 수준)을 대상으로 하는 진단 코드와 같은 기능 안전성 자료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고 그 구현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PIC32CM JH에는 드리븐 쉴드 플러스(driven shield plus)가 적용된 고급 터치 기능이 포함돼 있어 노이즈 및 방수 관련 우수한 동작성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여러가지 혹독한 환경에서도 터치 기능이 동작해야 하는 가전,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이다.


PIC32CM JH MCU제품군은 PIC32CM JH01 Curiosity Pro 개발 키트 (부품 번호  EV81X90A)에 의해 지원된다.


PIC32CM JH MCU는 현재 1만 개 단위로 개당 2.61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EV81X90A는 단품으로 120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대리점이나 공인 판매업체 또는 마이크로칩의 구매 및 고객 서비스 웹사이트인 www.microchipDIRECT.com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