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입국자 자가격리 해제, 폭발한 여행수요에 불 붙은 마케팅 캠페인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라이프 |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해제, 폭발한 여행수요에 불 붙은 마케팅 캠페인

권경욱 기자 0   0

최근 해외 여러 국가들이 자가격리와 같은 출입국 정책을 해제하며 국경을 개방하고 있다. 우리나라 정부도 지난달 21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를 대상으로 자가격리를 면제하는 등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에 지난 3년간 얼어있던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인천공항공사의 항공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인천공항을 이용한 승객은 41만706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월 18만3,902명과 전월 31만8,588명 대비 각각 123.3%와 23%가 증가한 수치다. 유통업계에서는 여행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여행 인플루언서 16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 지누스 ‘내가 꿈꾸는 공간, 지누스’ 캠페인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는 모두가 꿈꾸는 여행을 테마로 한 ‘내가 꿈꾸는 공간, 지누스’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지누스가 매트리스 브랜드라는 틀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에게 편안한 그들만의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는 철학이 드러나 있다. 여행 사진작가 겸 크리에이터인 이종범 작가(@picn2k)를 비롯해 각자 다른 개성과 주관을 가진 16명의 여행 인플루언서와 함께한다. 같은 제품이지만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 라이프스타일을 개성 있게 풀어내며, 여행의 시작점이자 마침표이기도 한 그들만의 공간이 의미하는 바를 인터뷰를 통해 영상에 담았다. 이달에는 반려견 동반 여행으로 유명한 지관후(@kwanoo_j), 이필성(@pillter_) 작가의 인터뷰를 차례로 공개하며 따뜻한 봄과 함께 피어나는 여행 욕구를 자극한다.


다시 그려보는 여행 계획, 하나투어 ‘꿈꾸는 대로, 펼쳐지다’ 캠페인


하나투어는 정부의 해외 입국자 격리 면제 시행과 함께 자사의 해외여행상품과 해외 항공권 예약 동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 해외여행상품 예약자 수는 총 3,200명으로 직전 10일간 예약 대비 93.7%가 증가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최근 해외여행 회복세에 맞춰  ‘꿈꾸는 대로, 펼쳐지다’ 마케팅 캠페인 활동을 재개했다. ‘여행자가 꿈꾸는 여행이 무엇이든 그 여행을 현실로 이뤄주겠다’는 콘셉트로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쇼핑만 하고, 선택관광은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새로운 여행관련 서비스를 선보이는가 하면 해외여행 타임세일과 20여 국의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설레는 봄 시즌 여행 욕구 건드리는, 여기어때 ‘여행 어때’ 캠페인


종합 숙박 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도 봄을 맞아 황광희를 봄 시즌 모델로 추가 발탁하고 ‘여행 어때’ 캠페인을 이어간다. 여기어때는 장범준, 이영지에 이어 지난달 황광희편 CF를 새롭게 공개했다. 특히 중독성 있는 ‘여기어때 송’을 놀이동산 콘셉트로 편곡해 황광희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담아 올봄 벚꽃 여행을 노래하였으며, 밝고 유쾌한 분위기로 고객의 여행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한편 황광희는 여기어때와 최근 유튜브 콘텐츠 ‘네고왕’으로 인연을 맺었다. 네고왕 여기어때편은 ‘숙소 30% 무조건 할인’ 협상으로 주목 받은 바 있으며, 5일간 총 3만 명 대상으로 준비한 쿠폰 수량이 2분 만에 매진됐다.


한편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지누스 웹사이트(zinus.co.kr) 및 공식 인스타그램(@zinus_korea)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