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12세대 프로세서와 DDR5 메모리 탑재, 에스라이즈 기가바이트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어로스 15 XE5 정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최신 12세대 프로세서와 DDR5 메모리 탑재, 에스라이즈 기가바이트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어로스 15 XE5 정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PC부품 및 노트북 제조사 기가바이트(GIGABYTE)는 국내 공식 수입 유통사 에스라이즈를 통해 최신 인텔 12세대 엘더레이크 CPU와 DDR5 메모리가 탑재된 어로스(AORUS) 15 XE5을 정식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기가바이트 프리미엄 게이밍 어로스 15 XE5는 인텔에서 업계최고의 게이밍, 작업용 CPU라고 자신있게 강조하고 있는 인텔 12세대 프로세서(엘더레이크) i7-12700H CPU(14코어, 20스레드)를 탑재했다. 


엘더레이크에는 두 종류의 코어가 동시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복잡한 연산을 처리하는 퍼포먼스 코어와 문서작성, 검색 등 비교적 가벼운 프로세싱에 사용하는 에피션트 코어다. 높은 성능이 필요 없을 땐 고성능 코어를 쉬게 하여 배터리 유지 시간을 연장시켰다. 


게이밍 노트북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3070Ti 를 탑재하였으며 이는 RTX3070 그래픽 보다 더 강력하면서 높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사양을 갖추었다. 


실시간 레이트 레이싱과 획기적인 랜더링 기술인 NVIDIA DLSS가 적용된 새로운 모바일 GPU인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Ti를 탑재하여 빠르고 강력한 성능으로 게이밍 데스크탑급의 성능을 발휘하며, 고사양의 게임도 옵션 타협없이 높은 프레임으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16GB의 DDR5를 통해 게임, 스트리밍 등의 작업 로딩 시간을 단축하여 빠른 속도로 처리한다. 


QHD의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어로스 15의 디스플레이는 sRGB 100% 색재현율과300nit 밝기, IPS 광시야각에 165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발열까지 잡기 위해 기가바이트만의 발열 제어 솔루션 ‘윈드포스 인피니트 쿨링 시스템’을 적용하여 효과적인 열관리를 통해 게임 플레이에 최적의 시스템과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