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흩날리는 화사한 봄이 왔다!, 봄나들이 함께 할 휴대성 높은 IT 디바이스 3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벚꽃 흩날리는 화사한 봄이 왔다!, 봄나들이 함께 할 휴대성 높은 IT 디바이스 3

권경욱 기자 0   0

따뜻한 날씨에 벚꽃 흩날리는 봄이 본격적으로 우리 곁으로 다가왔다. 따사로운 햇살의 봄을 맞아 한결 가벼운 옷차림을 갖추기 시작했고, 본격적으로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올해에도 지난 몇 년 간 유행한 미니멀 트렌드와 함께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편리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트렌드 또한 그 인기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물론, 편리함의 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IT 제품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높은 휴대성이다. 설렘 가득한 화사한 봄, 간결한 스타일로 들고 다니기 좋으면서도 유용한 기능을 갖추어 제 구실을 톡톡히 해내는 IT 디바이스와 함께라면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봄나들이 함께 할 휴대성 높은 세 가지 IT 아이템을 만나 보자.



# 가볍고 화사한 디자인에 멀티 페어링까지 가능한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380'


로지텍의 K380은 슬림하면서 컬러풀한 디자인에 멀티 페어링까지 가능한 블루투스 키보드 계의 대표주자다.


16mm의 슬림한 제품 두께와 423g(AAA 배터리 2개 포함 기준)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의 미니 레이아웃으로 제작돼 간편히 들고 다니기에 제격이다. K380의 기능 중 가장 눈여겨 볼 것은 최대 3대의 디바이스와 페어링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지 스위치를 눌러 빠르게 전환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다. 더불어 윈도우, 맥OS는 물론이고 안드로이드, iOS 등 모바일 환경에도 최적화되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페어링한 기기의 OS를 자동으로 인식해 단축키와 기능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편안함뿐만 아니라 안정감 또한 실제로 체감할 수 있다. 로우 프로파일 시저 키를 핑거팁 모양에 맞게 오목하게 구성해 타이핑할 때 조용하면서도 부드럽다. 배터리 수명 또한 최대 2년이라 지금부터 사용해도 내후년 봄까지 배터리 걱정이 없다. 차콜 그레이, 미드나잇 블루, 퓨어 화이트와 파우더 핑크 4종의 발랄한 컬러는 화사한 봄 분위기와 더욱 잘 어울린다.



# 일상을 컬러풀하게, 셀피 모드도 지원하는 휴대성 높은 즉석 카메라,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1'


봄은 카메라를 들게 될 일이 많은 계절이다. 봄 소풍 사진을 가족과 함께 찍는 사람들부터 흐드러지게 피어난 꽃밭을 기억에 남기고 싶은 이들까지,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이들에게 카메라는 필수템이다. 여러 장의 ‘인생샷’을 건지기 위해서는 카메라의 성능뿐만 아니라 장시간 들고 다녀도 무리 없을 정도로 휴대하기 편한지도 살펴봐야 한다. 단순한 조작법과 아담한 사이즈가 장점인 후지필름의 즉석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1'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한 손 촬영도 가능한 390g의 무게를 갖추었고, 글래셔 블루, 초크 화이트와 테라코타 오렌지 의 컬러풀한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손잡이 부분이 미끄럼 방지 처리되어 있고, 구성품으로 손목 스트랩이 들어있어 들고 다니기에 수월하고 파손과 분실의 위험도 적다. 86X72mm 사이즈의 넉넉한 사이즈의 인화지로 즉석 카메라 구입을 주저했던 이들에게 즉석 카메라 촬영의 재미를 줄 수도 있다. 자동 노출 기능으로 시간과 장소에 상관 없이 선명하고 생생한 사진을 기록할 수도 있고, 카메라 전면의 셀피 미러를 확인하며 간단히 렌즈를 회전시키면 원하는 구도에서 셀카 촬영 또한 가능하다.



# 언제 어디서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4K 화질로 콘텐츠 감상을! 샤오미 'TV 스틱 4K'


자신이 원하는 영상 콘텐츠를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에 가입해 즐기는 것은 일상이 되었다. 하지만, OTT 서비스를 TV 화면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보유하고 있는 TV가 자체 OS를 갖춘 스마트TV거나, 인터넷 제공사의 셋톱박스를 별도로 연결해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봄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고 4K 화질로 언제 어디서나 스트리밍이 가능한 샤오미의 ‘TV 스틱 4K’을 활용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로맨틱한 영화 한 편을 감상하는 것은 어떨까?


샤오미 TV 스틱 4K는 42.8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에 최신 안드로이드 TV 11 OS를 탑재한 휴대용 미니 셋톱박스다. 연결하고자 하는 TV에 HDMI 포트가 있고, 가까운 거리에 전원 콘센트만 있다면 간단히 연결 후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만 연결하면 언제 어디서나 새롭고 스마트한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국내 정식 발매와 함께 지원 해상도를 전작의 FHD에서 4K로 업그레이드한 것이 가장 눈에 띈다. 돌비 비전(Dolby Vision) 기술과 결합한 4K 급 초고해상도 출력이 비디오 품질을 한 차원 높인다. 사운드 성능 또한 강화됐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및 DTS HD오디오 기술이 추가되어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쿼드 코어 프로세서, 2GB RAM, 8GB ROM으로 업그레이드된 하드웨어 스펙은 이용자들로 하여금 쾌적한 구동을 할 수 있게 돕는다. 동봉된 리모콘을 활용해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기능 또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