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C 2022] 산업용 디지털 트윈, 엔비디아 데이터 센터 옴니버스 컴퓨팅 시스템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GTC | [GTC 2022] 산업용 디지털 트윈, 엔비디아 데이터 센터 옴니버스 컴퓨팅 시스템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는 대규모 디지털 트윈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컴퓨팅 시스템인 엔비디아 OVX(NVIDIA® OVX™)를 발표했다. 


엔비디아 OVX는 물리적으로 정확한 실시간 세계 시뮬레이션 및 3D 설계 협업 플랫폼인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 내에서 실행되는 복잡한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운영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


OVX 시스템은 고성능 GPU 가속 컴퓨팅, 그래픽, AI를 고속 스토리지 액세스, 저지연 네트워킹, 정밀 타이밍과 결합하여 실제와 같은 정확도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성능을 제공한다. OVX는 건물 전체, 공장, 도시, 심지어 세계를 모델링하기 위한 복잡한 디지털 트윈을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된다.


엔비디아의 전문 시각화 담당 부사장인 밥 피트(Bob Pette)는 "물리적으로 정확한 디지털 트윈을 통해 우리는 설계하고 구축하게 될 것이다. 디지털 트윈은 모든 산업과 기업이 계획하는 방식을 바꿀 것이다. OVX 시스템 포트폴리오는 산업 전반에 걸쳐 진정한 실시간 상시 동기식 산업용 디지털 트윈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OVX를 통해 설계자, 엔지니어, 플래너는 물리적으로 정확한 디지털 트윈 빌딩을 구축하거나 물리적 세계와 가상 세계 간의 정확한 시간 동기화를 통해 대규모 실제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기업은 동일한 시공간에서 상호 작용하는 여러 자율 시스템으로 복잡한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평가하고 테스트하여 더 효율적인 공장과 창고를 최적화, 확장 또는 생성하거나 로봇과 자율 차량을 실제 환경에 도입하기 전에 훈련할 수 있다.


디지털 트윈 개발 


"Digitale Schiene Deutschland(독일 디지털 철도)" 부문 이니셔티브 내에서 DB Netze는 자동 열차 운영을 위한 시스템을 훈련하고 철도 운영에서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한 AI 강화 예측 분석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독일 국영 철도 네트워크의 디지털 트윈을 옴니버스에 구축하고 있다.


DB Netze의 철도 디지털화 책임자인 아니카 훈데르트마크(Annika Hundertmark)는 “실사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여 AI 지원 열차를 훈련하고 테스트하면 사고를 최적으로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보다 정확한 인식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현재 프로젝트에서 NVIDIA OVX는 집중적인 기계 학습 개발을 위한 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러한 고도로 복잡한 시뮬레이션 및 시나리오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규모, 성능 및 컴퓨팅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퓨팅 시스템 사양


OVX 서버는 8개의 NVIDIA A40 GPU, 3개의 NVIDIA ConnectX® -6 Dx 200 Gbps NIC, 1TB 시스템 메모리 및 16TB NVMe 스토리지로 구성된다. OVX 컴퓨팅 시스템은 8대의 OVX 서버로 구성된 단일 포드에서 OVX Super로 확장 가능NVIDIA Spectrum-3 스위치 패브릭 또는 여러 OVX Super로 연결된 32대의 OVX 서버로 구성된 PODPOD를 통해 대규모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다.


OVX 솔루션은 필요한 성능, 관리성, 보안 및 확장성을 제공하기 위해 엔비디아 인증 시스템으로 테스트 및 검증됐다. 엔비디아 OVX 솔루션과 옴니버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 지원은 엔비디아와 OEM 시스템 빌더가 공동으로 제공한다.


NVIDIA OVX는 Inspur, Lenovo 및 Supermicro를 통해 올해 후반에 출시될 예정이다.


엔비디아 옴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TC에 무료 등록 후 엔비디아 CEO 젠슨 황(Jensen Huang)의 GTC 2022 기조연설과 엔비디아 및 업계 선두 업체가 함께하는 세션에 참석해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