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대상 8개 업체 중 7개 부문 가장 높은 점수, 알리바바 클라우드 포레스터 웨이브 퍼블릭 클라우드 컨테이너 플랫폼 부문 리더 선정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서버 | 평가 대상 8개 업체 중 7개 부문 가장 높은 점수, 알리바바 클라우드 포레스터 웨이브 퍼블릭 클라우드 컨테이너 플랫폼 부문 리더 선정

권경욱 기자 0   0

알리바바 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 중추인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2022년도 1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퍼블릭 클라우드 컨테이너 플랫폼’(The Forrester Wave™ Public Cloud Container Platforms Q1 2022)의 평가 대상 8개 업체 중 ‘리더’로 선정됐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포레스터에서 처음으로 해당 분야의 리더로 선정되었으며, ▲플랫폼 경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 ▲컨테이너 런타임(Container Runtime) ▲컨테이너 레지스트리(Container Registry) ▲플랫폼 운영 ▲플랫폼 인프라 부문에서도 모든 공급업체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프 장(Jeff Zhang)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Alibaba Cloud Intelligence) 회장은 "컨테이너 기술은 디지털 전환 과정의 핵심 요소가 되었고, 포레스터에 의해 퍼블릭 클라우드 컨테이너 플랫폼 시장의 '리더'로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라며, “디지털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진화함에 따라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시장에서 효율적으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에 유연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고객의 디지털 및 혁신 과정을 지원하고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생태계 파트너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현재 6개 대륙에서 컨테이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오픈소스 클라우드 네이티브 커뮤니티에 7개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 CNCF) 샌드박스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알리바바 그룹 전체 애플리케이션의 90% 이상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에서 실행돼 보유한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뛰어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개발 역량도 지녔다고 언급했다. 


포레스터 보고서는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검증된 경험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능을 통한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는 중국 및 아시아 태평양 시장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기업이나 해외 현지 기업에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포레스터 웨이브는 29개 항목의 평가 프레임워크를 통해 사전 구축된 서비스와 자동화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화에 탁월한 기록을 보유한 퍼블릭 클라우드 컨테이너 플랫폼 공급 업체들을 식별했다. 해당 공급 업체들은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과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가치를 창출하고 분산된 환경에서 자동화된 플랫폼 운영을 가능하게 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알리바바 그룹의 자체 클라우드 제공 업체로서 매년 세계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절을 지원하고 있다. 2021년 11월 11일 기준 100%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사용으로 거래 1만건당 소요되는 컴퓨팅 자원을 전년 대비 50% 감소시켰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작년 4월, 2021년 1분기 보고서에서 포레스터 웨이브: 서비스형 함수 플랫폼(Function-as-A-Service Platforms, FaaS) 리더로 선정되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