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드론 산업 활성화, 제이씨현시 영인모빌리티㈜ 드론 관제솔루션 분야 업무 협약 체결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국내 드론 산업 활성화, 제이씨현시 영인모빌리티㈜ 드론 관제솔루션 분야 업무 협약 체결

권경욱 기자 0   0

IT토탈 솔루션 및 드론, VR 전문기업 제이씨현시스템㈜(대표:차중석) IT토탈 솔루션 및 드론, VR 전문기업 제이씨현시스템㈜(대표:차중석)과 드론 솔루션 전문기업인 영인모빌리티㈜(대표이사 권용식)가 지난 2월 8일 영인모빌리티 본사에서 국내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스닥 상장기업인 제이씨현시스템㈜는 드론소프트웨어 연구소를 운용하고 있으며 드론관제솔루션 드론RTS, 드론SSR과 지상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인 DroneSSR GUD등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국가 기관 및 충북도청, 충북지방경찰청, 용인시청, 안동시청 등 각 지역별 주요기관에서 도입하여 실무에 활용을 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비행공역 확인 앱 드론플라이도 개발하여 국내 드론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길라잡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영인모빌리티㈜(대표이사 권용식)는 DJI Enterprise 산업용 드론, Headwall Photonics, 초분광 솔루션 Greenvalley사 통합 라이다 솔루션 등 전 세계적으로 우수한 드론 및 페이로드 공식 파트너사로 다양한 고객의 응용에 최적화된 드론 솔루션을 공공기관, 건설사, 환경 관련 기관, 소방본부 등에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영인모빌리티㈜ 권용식 대표이사와 제이씨현시스템㈜ 드론솔루션사업팀 김병재 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업무 협약서 서명 및 교환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 협약서에는 드론 및 무인기 관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상호 공급 및 실시간 드론 영상관제시스템 지원 협력 등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양 사는 상호 간의 신규 아이템이 추가될 경우 적극 공유하여 협력키로 했다. 


제이씨현시스템㈜ 드론솔루션사업팀 김병재 팀장은 "최근 드론 시장의 페러다임이 변화하는 단계에 접어 들고 있으며, 산업 기반의 드론 활용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드론관제솔루션은 이러한 산업용도의 드론 활용도를 크게 높여 줄 수 있는 매우 좋은 솔루션이지만 아직은 널리 보급화 되지 못하고 있는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영인모빌리티㈜의 전문성과 특화된 장비들이 조합을 이루어 상호 협력하여 진행하면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하였고,


영인모빌리티㈜ 권용식 대표이사는 "최근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등의 영향으로 드론 산업 및 응용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영인모빌리티㈜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드론을 활용한 3D공간정보 취득, 환경모니터링, 시설물 감시/관리 솔루션을 개발하였고 이 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제이씨현시스템㈜의 우수한 관제솔루션 및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을 확보하게 되어 이제는 완성된 통합 드론 솔루션을 고객분께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라고 하였다. 또한, "제이씨현시스템㈜와 상호 협력하여 드론 및 영상관제시스템의 보급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양 사는 오는 2월 24일에 개최하는 제6회 드론쇼코리아에도 공동 참가하여 드론관제솔루션인 드론RTS, 드론SSR과 산업용 드론솔루션등을 전시 홍보하여 관련 솔루션과 장비들의 우수성을 일반인들에게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