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혁신을 위한 파운드리 생태계 연합, 인텔 파운드리 서비스 IFS 액셀러레이터(IFS Accelerator) 출범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고객 혁신을 위한 파운드리 생태계 연합, 인텔 파운드리 서비스 IFS 액셀러레이터(IFS Accelerator) 출범

권경욱 기자 0   0

인텔 파운드리 서비스(Intel Foundry Services, 이하 IFS)는 7일(미국 현지 시간)  파운드리 고객이 기획에서 실행까지 전 단계에 걸쳐 반도체를 원활하게 제조할 수 있도록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파운드리 생태계인 IFS 액셀러레이터(IFS Accelerator)를 출범했다.  


IFS 액셀러레이터는 전자 설계 자동화(EDA), 지적 재산권(IP) 및 설계 서비스 등 업계 선도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한 최고의 기능을 제공해 고객이 혁신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팻 겔싱어(Pate Gelsinger) 인텔 CEO는 “인텔 파운드리의 성공을 위해서는 활기찬 반도체 설계 생태계 조성이 필수적”이라며, “파운드리 고객의 성공을 가속하는 데 필수적인 생태계 제휴 프로그램을 발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IFS는 지난 2021년 9월, 맞춤형 및 업계 표준 지적 재산권을 자동차 칩 설계자에 제공해 이들이 발전된 공정 기술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IFS 액셀러레이터의 초기 버젼을 발표한 바 있다. 17개의 초기 창립 파트너사를 포함하는 IFS 액셀러레이터 발표로, 전자 설계 자동화 및 설계 서비스 제공업체와 다양한 파트너사의 광범위한 지적 재산권 제품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등 생태계 연합이 더욱 강화됐다. 


IFS 액셀러레이터는 고객에 다음과 같은 포괄적인 도구를 제공한다:


   설계에서 고용량 실리콘 제조 전반에 있어 인텔 기술 및 제조에 최적화된 가장 강력하고 검증된 EDA 솔루션


   표준 셀 라이브러리, 임베디드 메모리, 범용 I/O, 아날로그 IP 및 인터페이스 IP등 포괄적이고 검증된 인텔 공정 별 IP 포트폴리오


   고객이 고유한 제품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인텔 기술에 정통한 설계자에 제품 구현 작업을 할당하는 설계 서비스 파트너 


이 세 가지 기능은 파운드리 제조 파트너와의 상호작용의 토대가 된다. EDA 공급업체는 전자 시스템의 사양, 계획, 설계, 검증, 구현, 테스트를 지원하는 도구를 생산한다. EDA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고객은 툴과 작업흐름을 공동으로 최적화하고 개선하여 칩 설계자가 성능, 전력, 영역(PPA) 목표를 실현하도록 돕고, 동시에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랜디르 타쿠르(Randhir Thakur) IFS 사장은 “파운드리 고객은 차세대 제품을 구현하는 데 있어 다양한 단계에서 설계 서비스, IP, 도구, 작업 흐름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 혁신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IFS 액셀러레이터 생태계 연합 프로그램은 가장 뛰어난 인재들과 가장 광범위한 기능을 결합하여 인텔의 공정 및 패키징 기술을 포함한 완벽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우리는 기술 개방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고 있으며, 인텔은 개방적이고 협업적인 환경에서 혁신이 번창한다는 생각을 전폭적으로 수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스템 온 칩(SoC) 설계가 점점 복잡해지면서 재사용 가능한 통합 IP 블록으로 제품을 설계하는 것은 중요한 트렌드가 되었다. IP 파트너는 IFS와 협력하여 설계자가 혁신적인 설계 및 프로젝트 일정 요구사항에 맞는 고품질 IP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FS 액셀러레이터 IP 포트폴리오에는 IFS 기술에 최적화되었고, 최신 SoC에 필요한 필수 IP 블록이 포함되어 있다. 


차세대 반도체 제품을 설계할 때, 특히 첨단 공정 기술을 활용할 경우 숙련된 엔지니어링 인력과 자원이 필요하다. 고객은 IFS 액셀러레이터 설계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협력해 새로운 반도체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때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추가 지원받을 수 있는 전문 분야는 아날로그 및 디지털 물리적 설계부터 로우 레벨 시스템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된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생태계 연합 파트너의 실리콘 전문가가 설계, 검증, 구현, 에뮬레이션 등 다양한 단계를 지원할 수 있다. 


시장 및 적용 분야 전반에서 반도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 생태계의 역량을 활용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IFS는 이러한 파트너에게 자사의 기술 플랫폼을 제공하여 빠르게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랜디르 타쿠르(Randhir Thakur) IFS 사장의 기고를 통해 인텔의 오픈 시스템에 대한 약속을 확인할 수 있다. (혁신은 여기에서 시작된다: 파운드리 생태계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 


IFS 액셀러레이터에는 프로그램의 세 가지 분야에 각각 혁신적인 파트너 회사가 포함되어 있다.


   EDA 협력: 앤시스(Ansys), 케이던스(Cadence), 지멘스 EDA(Siemens EDA), 시놉시스(Synopsys)


   IP 협력: 알파웨이브(Alphawave), 아날로그 비츠(Analog Bits), 안데스(Andes), 암(Arm), 케이던스(Cadence), e메모리(eMemory), M31, 사이파이브(SiFive), 실리콘 크리에이션스(Silicon Creations), 시놉시스(Synopsys), 비다트로닉(Vidatronic)


   설계 서비스 협력: 캡제미니(Capgemini),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 와이프로(Wipro)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