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안드로이드 8.0 OS 오레오(Oreo) 업그레이드 실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LG V30, 안드로이드 8.0 OS 오레오(Oreo) 업그레이드 실시

권경욱 기자 1   0

LG전자가 국내 스마트폰 제조업체 중 가장 먼저 구글 (Google)의 안드로이드 8.0 (Android 8.0) 오레오 (Oreo) 최신 운영체제 (Operating System, 이하 OS)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업그레이드가 가장 먼저 이루어지는 LG전자 스마트폰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으로 지난달 27일부터 누구나 오레오를 미리 사용해보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접수한 고객 의견 500여건을 반영해 앱 하나하나의 완성도를 높였다.


구글의 최신 OS 오레오는 속도와 배터리 등 기본 성능을 개선하고 화면 구성과 그래픽 등 편의 기능도 추가했다.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 앱을 실행해도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계속 볼 수 있게 하는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을 추가하고 음원 손실을 최소화한 고해상도 음원 LDAC 지원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LG V30 오레오 OS 업그레이드는 무선과 유선 모두 가능하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으면 무선으로 업그레이드를 바로 진행하거나 PC와 연결한 후 LG 브릿지 프로그램을 이용해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으며 LG 브릿지는 LG전자 홈페이지 내 휴대폰 다운로드센터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12.26 23:30  
LG V30이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적용이 빠르군요. 기존 버전과 얼마다 달라졌을지 궁금하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