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에 강하고 혹독한 환경에서도 동작, 마이크로칩 가전제품용 정전용량식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MXT448UD-HA 및 MXT640UD-HA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노이즈에 강하고 혹독한 환경에서도 동작, 마이크로칩 가전제품용 정전용량식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MXT448UD-HA 및 MXT640UD-HA 출시

권경욱 기자 0   0

네트워크로 연결된 커넥티드 가전제품은 사용자와 제조사 모두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가령 주방 오븐 사용자는 인터넷에서 새로운 요리 레시피를 검색할 수 있고, 제조사는 원격 진단이나 무선(OTA) 펌웨어 업데이트를 수행할 수 있다. 최신 가전에 이러한 기능을 탑재하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와 터치 센서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IEC/UL 60730 클래스 B 인증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에 MXT448UD-HA 및 MXT640UD-HA를 출시했다. 이들 새로운 제품은 10인치 이상 클래스 B 디바이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고객에 대형 스크린 전용 솔루션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이들 신제품은 클래스 B 규격은 물론, 최대 10 Vrms(산업용 레벨 3)의 전도성 노이즈 내성에 대한 IEC61000-4-6 클래스 A 규격도 준수한다. 이로써 컨베이어 벨트, 파워 레일 및 조립 기계로 인해 전자파 간섭(EMI)이 발생할 수 있는 매우 혹독한 제조 환경에서도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제품을 동작시킬 수 있다. 또 가전제품 제조사는 신뢰성 향상 및 생산 수율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과거에 오븐이나 세탁기에서 보호되지 않은 터치스크린을 사용해 비차폐 전력 전송, 전기 모터 및 주변 전기 장비에서 전자파 간섭이 발생하고 터치가 잘못되거나 인식되지 않을 우려가 있었던 것에 비해 큰 개선이 이루어졌다. 


새로운 터치스크린 컨트롤러에는 두 개의 직렬 인터페이스(SPI 및 I²C)가 내장되어 있다. 이 두 인터페이스가 동시에 동작해 안전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및 호스트 마이크로프로세서(MPU)와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간 개별 통신 등의 안전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설계 이중화 구현이 가능하다. 터치 이벤트는 두 프로세서에 동시에 전달된다. 이러한 고유 아키텍처를 통해 가전제품의 GUI를 실행하는 메인 프로세서와는 별도로 안전성이 입증된 전용 MCU에서 안전 필수적인 펌웨어를 개발할 수 있다. 이로써 개발자는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칩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사업부 담당 이사인 클레이턴 필리온(Clayton Pillion)은 “터치스크린을 기반으로 제품에 더 많은 제어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사용자 보호와 만족을 모두 달성하기 위해서는 인터페이스의 안정적인 동작이 중요하다. maXTouch® 기술은 탁월한 노이즈 내성 성능을 제공해 제품 수명 기간에 걸쳐 안전하고 강건한 동작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은 최초의 기능 안전성 터치 컨트롤러 제품군을 제공하고자 고객과 긴밀히 협력해왔으며, 노이즈 내성이 제품의 성공에 필수적인 분야에서 널리 채택되고 있다”고 말했다. 


MXT448UD-HA 및 MXT640UD-HA 제품군은 IEC 표준을 준수하며 최고 105°C의 동작 온도를 지원한다. 해당 동작 온도는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시스템이 발열체 근처에 위치하는 조리대 및 오븐이 충족해야 하는 필수 요건이다.


마이크로칩은 새로운 컨트롤러를 보완하기 위해 maXTouch Studio(개발 도구), maXTouch Analyzer(생산 라인 EOL 테스트/점검 도구) 등 소프트웨어 지원을 제공한다. 


ATEVK-MXT640UD-A 범용 평가 키트(EVK)도 제공된다. 마이크로칩에 문의하여 평가 키트의 가전제품 기능 안전성 버전을 요청할 수 있다.


상기된 두 가전제품용 디바이스(ATMXT448UD-CCUHA1, ATMXT640UD-CCUHA1)는 현재 양산 가능하며, ATMXT448UD의 경우 1만 대 구입 시 개당 가격은 2.40달러부터 시작한다. 마이크로칩의 구매 포털이나 공인 판매업체에서 상기 언급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