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콕 추석, 다이슨 실내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잡는 필수 가전 소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콕 추석, 다이슨 실내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잡는 필수 가전 소개

권경욱 기자 0   0

올해 추석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예년과 비슷한 명절 모습이 예상된다. ‘집콕 추석’이 예상되는 연휴, 어느 때보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대폭 증가하면서 실내 공기 질 관리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다. 



실내 미세먼지, 요리 중에도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흔히 미세먼지를 차량 배기가스나 공장 매연, 건설 현장 등 실외에서 배출되는 대기 오염 물질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실내에서 검출되는 미세먼지는 환기를 시키거나 야외 활동을 마치고 집으로 들어오면서 외부를 통해 유입되는 것으로 간주하기 쉽지만, 미세먼지는 실내에서도 건축 자재, 취사 등의 일상 생활을 통해 자체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 


가정 내에서 미세먼지 배출에 특히 유의해야 하는 공간은 주방이다. 요리에 사용되는 각종 주방 가전과 조리 방식 등이 미세먼지 배출량에 상당한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환경부에 따르면 일반 주택의 평균 초미세먼지 수치가 48.9㎍/㎥인데 비해, 조리 시 급격히 증가해 육류를 튀기는 경우에는 269㎍/㎥, 구웠을 때는 878㎍/㎥의 배출량을 기록, 생선을 구울 경우에는 무려 3,480㎍/㎥까지 수치가 올라간다.


특히 전이나 튀김과 같은 기름진 음식을 많이 조리하는 명절에는 더욱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국립환경과학원에서 베이컨과 같은 기름진 음식과 빵이나 감자, 야채와 같은 상대적으로 덜 기름진 음식을 조리하는 경우를 비교한 결과, 기름진 재료로 가스레인지를 이용해 튀기거나 굽는 조리 방식을 택한 경우 미세먼지 수치가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올 추석, 쾌적한 집콕을 도와줄 다이슨 퓨어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 


올해도 어김없이 집에서 가족과 요리를 해 먹고 시간을 보내야 하는 상황에서 쾌적한 실내 공기 질 관리를 위해 공기청정기 사용을 적극 추천한다. 다이슨 퓨어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에는 봉인된 9미터 길이의 헤파(HEPA)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알레르기 유발 항원, 꽃가루 등과 같은 0.1 마이크론 크기의 오염물질을 99.95% 제거한다. 또한, 함께 탑재된 활성 탄소 필터는 가정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를 제거3하며 매우 미세한 단위의 포름알데히드까지 지속적으로 파괴하는 다이슨 크립토믹 기술이 적용된 공기청정기 제품이다.


이 밖에도, LCD 화면을 통해 어떤 입자와 오염물질이 자동으로 감지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표시하고, 강력한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로 방안 구석구석으로 초당 290리터의 정화된 공기를 분사해 효과적으로 실내 공기 질을 관리할 수 있다. 다이슨 퓨어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의 권장 소비자가는 99만 8,000원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